한화큐셀, 미국·유럽·호주서 ‘태양광 톱 브랜드’ 선정
한화큐셀, 미국·유럽·호주서 ‘태양광 톱 브랜드’ 선정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6.29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큐셀
사진=한화큐셀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은 미국, 유럽, 호주에서 동시에 ‘태양광 톱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한화큐셀은 유럽에서는 9년 연속, 호주에서는 7년 연속으로 톱 브랜드에 올랐다.

태양광 톱 브랜드는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인 이유피디 리서치가 유럽, 호주, 미국 등 세계 시장에서 고객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사용자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브랜드를 조사해 선정하는 상이다. 한화큐셀은 올해 처음으로 실제 고객들을 대상으로 심층 조사를 진행한 미국에서도 ‘톱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화큐셀은 글로벌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와 신뢰도가 유지되는 이유에 엄격한 품질 관리와 이에 따른 우수한 제품, 체계적인 현지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한 적극적인 고객 관리 등을 꼽았다.

한화큐셀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의 품질 검사 기준 최대 3배에 달하는 조건으로 품질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태양광 전문 검증 기관인 피브이이엘(PVEL)이 실시한 ‘2022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에서 7년 연속으로 ‘톱 퍼포머’에 선정됐다.

이와 함께 한화큐셀은 세계 각지에서 현지 파트너와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기 위해 ‘큐파트너(Q.PARTNER)’ 제도를 운영, 글로벌 영업망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유럽에서 약 2000개, 호주에서 약 150개, 미국에서는 약 500개의 큐파트너와 협력 중이다. 한화큐셀은 큐파트너에게 온·오프라인 교육, 공동 마케팅 등 각종 협력 서비스도 제공해 적극적으로 고객 관리를 할 수 있게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이는 “한화큐셀이 주요 재생에너지 시장에서 오랫동안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는 엄격한 품질 관리와 체계적인 현지 파트너 네트워크 관리에 있다”라며 “항상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