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준원 상상인 대표, ‘사회 공헌 공로’ 기획재정부 장관상 수상
유준원 상상인 대표, ‘사회 공헌 공로’ 기획재정부 장관상 수상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6.1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지원에 앞장선 공로 인정받아
(사진=상상인저축은행)
지난 16일 이민식 상상인 대표(오른쪽)가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열린 ‘2022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에서 ‘2022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 사회공헌 부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대리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상상인축은행)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상상인은 지난 16일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열린 ‘2022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에서 유준원 상상인 대표가 사회 공헌부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유준원 대표는 사회 공헌 활동으로 취약계층 지원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은 지난 2018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다. 휠체어가 필요한 전국 6~18세 아동 및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신체 활동과 긍정적 삶의 태도 형성을 목표로 수동 맞춤 휠체어와 전동 키트, 안전용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국 2000명 이상의 아동에게 지급됐다. 여기에 휠체어 사용 아동의 재활과 운동을 지원하는 ‘휠체어 사용 아동 신체 발달 프로젝트’, 아이들의 정서발달과 재능 발굴·역량 강화를 돕기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상상 아지트’ 등도 함께 운영 중이다.

이 외에도 상상인 그룹은 청각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간 AI 문자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각장애 아동 학습 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비롯해 ▲코로나19 방역용품 지원 ▲착한 상상인 소비자 운동 ▲산불피해 복구 숲 조성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유 대표는 “경제적 이유로, 무겁고 불편하다는 이유로 우리 아이들의 더 행복할 수 있는 권리가 방해받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본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며 “우리 아이들과 그 가족이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한 일이 이제는 상상인 그룹과 임직원 가족에게도 큰 기쁨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