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패스 앱에 ‘이니셜’기능 추가...지방세·토익 성적 발급 가능
SKT, 패스 앱에 ‘이니셜’기능 추가...지방세·토익 성적 발급 가능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6.1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스 앱에서 지방세, 토익성적 등 다양한 전자증명서 조회 및 발급 가능
“마이데이터·대체불가능토큰(NFT) 관리 기능도 추가할 것”
패스 앱에서 지방세, 토익성적 등 다양한 전자증명서 조회 및 발급 가능“마이데이터·대체불가능토큰(NFT) 관리 기능도 추가할 것”
SKT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증명 발급·제출 서비스 이니셜의 기능을 패스 앱에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이니셜’ 서비스가 적용된 PASS 앱 화면. (사진=SKT)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SK텔레콤은 본인 확인 서비스 앱 ‘패스(PASS)’를 디지털 증명 발급·제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SKT의 디지털증명 서비스 '이니셜'은 블록체인 인프라와 DID(탈중앙 식별자)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로, 이용자는 앱을 통해 다양한 전자증명서를 단말기에 안전하게 발급받고 필요한 기관에 쉽게 제출할 수 있다.

이번 개편으로 고객들은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건축물대장, 토지(임야) 대장, 자동차등록원부, 지방세 납세증명 등 국민들의 실생활에 많이 이용되는 정부 전자문서지갑 전자증명서 56종의 발급과 조회, 제출 등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정부 전자문서지갑 전자증명서 310여종의 조회 및 제출, TOEIC 성적증명서, TOEIC Speaking & Writing 성적증명서 발급·조회 기능 등 기존 ‘이니셜’앱의 서비스 가운데 대부분을 사용할 수 있다.

SKT는 이번 ‘이니셜’ 서비스를 시작으로 마이데이터 및 디지털 자산을 기반으로 하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패스뿐만 아니라 다수 앱에 적용해 전자증명서 서비스 이용 고객층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올해 하반기 ‘이니셜’ 앱도 디지털 자산관리에 필요한 서비스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오세현 SK텔레콤 디지털 에셋 CO담당은 “SKT는 향후 ‘이니셜’의 기능뿐 아니라 마이데이터 서비스,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도 SKT 패스에 포함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