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생명, IBK기업은행과 수술비까지 보장하는 신용보험 출시
메트라이프생명, IBK기업은행과 수술비까지 보장하는 신용보험 출시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6.1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입 금액 1000만원 선택 시 월 보험료 4400원
(사진=메트라이프생명)
(자료=메트라이프생명)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은 IBK기업은행과 손잡고 ‘(무)e수술보장 대출상환 신용보험’의 모바일 방카슈랑스 판매를 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무)e수술보장 대출상환 신용보험’은 차주(피보험자) 유고 시 유가족의 채무이행 부담을 경감해 주며, 암·심뇌혈관 등 76종의 수술비를 보장하는 상품으로 IBK기업은행의 모바일 뱅킹앱 i-One Bank를 통해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피보험자가 불의의 사고를 당하더라도 채무상환 의무가 모두 가족에게 전가되지 않도록 방패 역할을 해줄 뿐 아니라 다치고 병들었을 때 수술비도 보장한다.  

피보험자 사망 시 사망보험금은 대출기관에게 돌아가지만, 수술 보험금은 치료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수익자에게 지급된다. 

보장기간은 대출기간과 만기에 따라 최소 1년에서 최대 30년까지다. 보험가입 금액은 채무액 한도 내에서 1000만원, 3000만원, 5000만원, 1억원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암 수술보험금은 회당 600만원, 2대 질병 (뇌혈관질환과 허혈성심장질환) 수술 보험금은 회당 1000만원이 보장되며 중복 지급된다. 40세 남성 기준 3년 만기다. 또한 가입금액 1000만원 선택 시 월 보험료는 4400원이다. 

보험 가입을 위한 대출 증빙 절차도 대폭 간소화했다. ▲대출받은 금융기관 ▲대출 잔여기간 ▲대출 잔액 정보만 제공하면 추가 대출정보나 증빙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신용보험은 많은 선진국에서 빚의 대물림을 예방하기 위한 수단으로 보편화된 상품이다”며 “우리 경제를 지탱하는 청장년층이 빚에 대한 마음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고, 아프더라도 편하게 치료받을 수 있도록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무)e수술보장 대출상환 신용보험’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