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판매수수료 0%
티몬,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판매수수료 0%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6.1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까지 신규 입점사 판매수수료 0% 및 라방 지원
판판대로에서 신청 가능
티몬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 지원에 나섰다.(사진=티몬)
티몬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 지원에 나섰다.(사진=티몬)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티몬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티몬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판매수수료 0% 정책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 ▲라이브 방송 등 다각도로 지원할 계획이다. 우수한 상품성에도 불구하고 판로 확보 및 마케팅, 홍보가 어려운 소상공인들의 상품 발굴하고 판매를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먼저 8월까지 신규 입점사를 대상으로 ‘판매수수료 0%정책’과 상세페이지 제작을 돕는다. 오픈마켓 등록 상품에 대해 최대 60일간 판매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온라인 쇼핑 채널의 입점 업체 평균수수료는 10%대다.

또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는 온라인 상품 상세페이지 무료 제작 등 마케팅도 지원한다.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판로정보플랫폼 '판판대로'에서 신청할 수 있다. 15일 정오에는 자체 라이브방송 플랫폼인 티비온(TVON)에서 ‘소상공인 특별 라방’도 진행한다.

박성호 티몬 제휴전략본부 본부장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티몬과 중소기업유통센터가 가진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많은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