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설계부터 고객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신한라이프는 보험 설계사가 스마트폰으로 가입설계부터 고객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업무처리 가능한 ‘스마트폰 영업지원시스템’을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기존 생명보험 업계에서는 설계와 청약기능 중심의 스마트폰 영업지원 시스템을 운영했지만 전 영업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구축한 앱은 신한라이프가 최초다.
이번에 론칭한 스마트폰 영업지원시스템은 ▲고객등록 ▲청약진행 ▲심사확인 ▲영업활동관리 ▲고객접촉관리 ▲업적관리 등 설계사의 전체 영업과정을 지원한다.
신한라이프는 기획 단계부터 설문조사를 통해 복잡한 설계와 청약정보 화면을 스마트폰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은 모든 보험상품을 스마트폰을 통해 가입 설계가 가능하고 상품 설명서도 고객 휴대전화로 즉시 발송할 수 있다. 또 고객이 사고 보험금 접수를 요청할 때도 스마트창구에 접속할 필요없이 설계사 스마트폰으로 신속하게 접수할 수 있다.
배형철 신한라이프 고객전략그룹장은 "스마트폰 영업지원 시스템을 통해 설계사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설계사와 고객 모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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