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청춘마루에 'Green Month, 그린마루' 오픈
KB국민은행, KB청춘마루에 'Green Month, 그린마루' 오픈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6.07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의 날 맞이 6월의 청춘마루는 그린마루
방문객 1명당 KB국민은행이 5000원 기부
(자료=KB국민은행)
(자료=KB국민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국민은행은 환경의 날을 맞아 KB청춘마루에 ‘Green Month, 그린마루’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Green Month, 그린마루’는 홍대입구역 인근 복합문화공간인 KB청춘마루에서 8월 중순까지 운영하는 행사로 친환경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전시 및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기후위기에 직면한 우리의 미래를 보여주는 ‘2 Waves: 결정될 미래’ 미디어 아트와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제로웨이스트 전시, KB국민은행의 친환경 활동을 확인할 수 있는 KB Green Zone 등이 준비돼 있다.

또한 오는 21일 ‘두 번째 지구는 없다’의 저자 타일러 라쉬의 환경 강연이 열릴 예정이다. ‘기후위기, 내 삶, 내 사람의 위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특강은 사전 신청자 80명에 한해 현장 참여가 가능하며 ‘큽큽큽’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14일까지 KB스타뱅킹 이벤트페이지 또는 ‘큽큽큽’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응모할 수 있다.

이 밖에도 ‘Green Month, 그린마루’ 운영 기간 동안 KB청춘마루 방문고객 1명당 5000원의 기부금을 KB국민은행이 적립하는 ‘함께 그린 바다’ 기부캠페인도 진행된다.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국내 해양환경 정화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환경의 날을 맞아 MZ세대를 위한 복합문화공간인 KB청춘마루 내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ESG 활동을 지속 추진하며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