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KSQI '우수 콜센터' 3년 연속 선정
DGB생명, KSQI '우수 콜센터' 3년 연속 선정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5.26 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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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통한 소비자 소통 강화 노력해
(사진=DGB생명)
(사진=DGB생명)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DGB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3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고객들이 서비스 품질에 체감하는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가치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지수화한다. 

DGB생명은 이번 평가에서 ▲통화 연결성 ▲고객맞이 인사와 발음 정확성 ▲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신뢰를 주는 자신감 있는 응대 ▲문의 내용의 신속한 파악과 쉬운 설명 ▲종료인사 등 5개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DGB생명은 지난해 2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이후에도 통화품질 향상을 위한 교육과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DGB생명 관계자는 “대고객 업무의 비중이 점차 모바일 비대면 서비스로 이동하는 가운데 전문화된 서비스에 대한 고객 니즈에 발맞춰 차별화된 기능을 정비하고 고객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의 품질을 고도화한 결과”라며 “DGB생명은 앞으로도 고객 신뢰와 만족도 향상을 추구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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