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만료 예정 대한항공 마일리지, 내년까지 쓸 수 있다
올해 만료 예정 대한항공 마일리지, 내년까지 쓸 수 있다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5.2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2021년 만료 마일리지도 6개월 추가 연장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대한항공은 올해 말 만료 예정인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을 오는 2023년 말까지 1년 연장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스카이패스 회원들의 마일리지 사용이 어려워진 점을 고려한 조치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8년 7월 1일 이후 적립한 마일리지에 대해 10년 후 만료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조치에 따라 지난 201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적립돼 올해 만료 예정이던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이 1년 연장된다. 또 올해 말 기준 이미 두차례 연장된 2010년과 2011년 적립 마일리지는 추가로 6개월이 더 연장돼 내년 6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해당 마일리지는 6월 중 순차적으로 연장될 예정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보너스 항공권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좌석 예약 현황을 홈페이지에 실시간 제공 중이다. 회사 측은 일반 항공권 구매 시 운임의 20%를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는 마일리지 복합 결제 서비스 '캐시 앤 마일즈'도 국제선 운항 확대 추세와 더불어 이용 건수와 재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하는 등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는 보너스 항공권 외에도  ▲공항 라운지 ▲초과 수하물 ▲호텔 숙박 ▲여행 상품 ▲KAL 스토어 상품(로고상품) 등의 서비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고객들이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기 위해 상품을 다양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KAL 스토어를 통해 소액 마일리지로도 구매가 가능한 레디백, 사무용품 등의 새로운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마트 할인 등과 같이 실생활과 밀접한 곳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신규 마일리지 제휴를 통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오는 6월부터는 국내선 보너스 항공권으로 진에어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 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