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론칭
롯데제과,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론칭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5.2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로 당 줄이고 맛·풍미 살려
롯데제과,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론칭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론칭 (사진=롯데제과)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롯데제과가 대체 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를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최근 건강관리를 하면서도 즐거움을 놓치지 않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각됨에 따라, 탄산음료 위주였던 ‘제로 식품’ 시장을 과자 시장으로 넓힌 것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로 제품은 총 5종으로,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말티톨이라는 감미료를 사용했다. 과자류는 ‘제로 초콜릿칩쿠키’,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카카오 케이크’와 빙과류는 ‘제로 아이스콜라’, ‘제로 아이스초코바’ 등이다.

특히 ‘제로 후르츠젤리‘와 ‘제로 아이스콜라’는 칼로리가 일반 제품에 비해 각각 25%, 30% 가량 저감했다.

롯데제과 제품 개발자는 “대체감미료를 사용한다고 해서 맛이 없으면 안된다고 생각했다. 맛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두고 제품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신제품은 이달 23일부터 롯데제과 자사몰인 롯데스위트몰과 마켓컬리 등 온라인 채널과 국내 4대 백화점을 시작으로 판매처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