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 ‘캐롯멤버스 오토’ 론칭...안전운전 포인트 업그레이드
캐롯, ‘캐롯멤버스 오토’ 론칭...안전운전 포인트 업그레이드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5.1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BBI(주행습관기반) 보험 실현
추후 월별 다이내믹 프라이싱 도입 검토
(사진=캐롯손해보험)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캐롯손해보험은 안전운전 리워드서비스인 ‘캐롯멤버스 오토’의 안드로이드 공식 출시를 18일 알렸다.

‘캐롯멤버스 오토’는 기존의 안전운전 포인트 서비스를 한 층 업그레이드한 서비스로 캐롯 앱을 통한 안전운전 지수 확인 및 포인트의 적립이 가능하다. 

가장 큰 특징은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자가 차량 소유자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라는 점이다. 앱 설치 후 차량 블루투스와 최초 1회만 연결하면, 매 주행 시 안전운전 수행 정도에 따른 리워드로 캐롯 포인트를 자동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캐롯 포인트는 스타벅스, SK·GS 주유권, CU 등 편의점, 배스킨라빈스 등 주요 제휴처의 e-쿠폰을 등가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주행 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에 기반해 도입된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Gamification) 요소에 주목할 만하다. 사용자는 매번 운전할 때 마다 주행평가에 따른 포인트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안전운전 미션에 참여해 별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루키부터 플래티넘까지의 5단계 등급업, 1~30까지의 레벨업을 할 때마다 추가적인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케롯은 또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BBI(주행습관기반 보험, Behavior Based Insurance) 보험의 현실적인 구현을 ‘캐롯멤버스 오토’를 통해 가장 먼저 실현했다. 추후 서비스에 대한 정교한 고도화를 통해 국내 대표 인슈어테크 서비스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캐롯 측은 운전자의 실시간 주행 습관을 분석해 안전 운전 데이터를 확보하면 안전운전 포인트는 물론 매월 운전자의 안전운행 패턴에 따른 보험료의 다이내믹 프라이싱(Dynamic Pricing)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곽원태 캐롯손해보험 서비스본부장은 “캐롯멤버스 오토는 전 국민의 안전운전 생활화 유도를 통해 전체 사고율 절감과 그로 인한 사회적 비용 절감까지 기대할 수 있는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디지털 보험사를 넘어 글로벌 수준의 인슈어테크 기업으로서 캐롯의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