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넘어 일상까지'...'디지로카', 생활 밀착 콘텐츠 플랫폼으로
'금융 넘어 일상까지'...'디지로카', 생활 밀착 콘텐츠 플랫폼으로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5.0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소비와 라이프스타일 콘텐츠까지 추천 가능
디지로카앱의 ‘콘텐츠 큐레이팅 서비스’로 맞춤형 추천
(자료=롯데카드)
(자료=롯데카드)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롯데카드가 올해 '디지로카(Digi-LOCA)'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이며 디지털 회사로의 전환을 선포했다. 

'디지로카(Digi-LOCA)' 앱은 금융은 물론 소비와 라이프스타일 콘텐츠까지 추천해주는 '생활 밀착 콘텐츠 플랫폼'으로 발전시켰다.

■ 디지로카앱에서 롯데그룹사 상품 가장 싸고 편리하게

3일 롯데카드에 따르면 디지로카앱 고객이 롯데그룹 유통계열사 상품과 서비스를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롯데하이마트와 진행한 ‘트랜디 가전 패키지 6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이벤트다. 삼성전자 ‘비스포크’와 LG전자 ‘오브제컬렉션’ 가전 패키지를 롯데하이마트 최대혜택가로 판매한다. 48/60개월 무이자 할부와 함께 제휴카드 사용시 최대 27% 추가 할인된다.

고객 편의성도 한 차원 높였다. 과거 여러 매장을 방문해 카드할인과 정확한 견적을 받을 수 있었지만 디지로카 앱을 통해 최대혜택가 확인 및 매장 방문 예약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지난달 롯데마트 전품목 50% 할인과 5% 할인 터치(TOUCH)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롯데마트 띵줍찬스' 이벤트도 진행됐다. 50% 할인 쿠폰의 최대 한도는 2만원, 5% 할인 쿠폰은 5천원 까지다. 5월에는 두 번째, 네 번째 금요일에 이벤트가 진행된다.

■ ‘자산매니저’에서 월 지출 확인

디지로카앱에서는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 ‘자산매니저’가 제공하는 개인화 자산 및 지출 관리 콘텐츠도 제공한다. 자산매니저는 ▲고객 자산과 지출 분석 ▲맞춤 카드·보험·대출상품 추천 ▲고객 소비 패턴에 기반한 개인화 콘텐츠 추천 등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다.

자산매니저는 ‘자산관리’와 ‘맞춤 금융 상품’ 두 가지 카테고리로 ▲계좌예금·투자·연금·보험 등 9종의 자산·지출 정보를 조회해주는 ’내 자산’ 및 ‘지출내역’ ▲월·주간 단위의 자산·지출 변동을 보여주는 ‘리포트 서비스’ ▲맞춤 카드·보험·대출 상품 추천 등을 선보인다.

디지로카앱 메인 화면인 MY와 자산매니저 서비스 내 피드를 통해서는 고객 소비 활동을 분석하고 금융 상품 관리를 도와주는 개인화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온·오프라인쇼핑·편의점·마트 등 총 26개 업종에서 3개월간의 지출액 변화를 담은 ‘지출변화분석’과 학원·병원·카페·식당 등 24개 업종에 대해 고객 선호 가맹점 추천, 금융상품 수익률 등을 안내하는 '케어 콘텐츠' 등이다. 

■ 라이프스타일·트렌드 추천도

롯데카드는 고객의 일상을 더 편리하게 해줄 다양한 생활 및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기업과 제휴를 맺고 디지로카앱 콘텐츠를 통해 소개한다.

5월 한 달간 디지로카앱을 통해 ▲장보기앱 ‘마켓컬리’ ▲비대면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 등 7개 제휴사가 자사 상품·이벤트를 제공한다. 

‘혼자 밥먹기 좋은 식당’, ‘식테크(식물·재테크)’ 등 맛집·쇼핑·여행·뷰티 등 최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정보와 롯데카드 보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트렌드 분석 리포트도 연재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디지로카앱은 단순한 카드앱이 아닌 고객이 일상 속에서 수시로 맞춤형 혜택과 콘텐츠를 추천 받을 수 있는 생활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화 중”이라며 “풍부한 할인과 결제 혜택, 최신 인기 제품과 다양한 생활 서비스 추천 등으로 ‘쇼핑 전 디지로카앱부터 확인’하는 소비의 새로운 룰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