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자산운용, 유안타증권 빌딩 매각 완료
NH-아문디자산운용, 유안타증권 빌딩 매각 완료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5.02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달 3060억원에 매각 마무리
인수 5년 만에 누적 수익률 약 95%
(사진=화이트페이퍼)
(사진=화이트페이퍼)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NH-Amundi(NH-아문디)자산운용은 서울 을지로에 있는 유안타증권 빌딩 매각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거래로 NH-아문디자산운용은 인수 5년 만에 누적 투자수익률 약 95%를 달성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게 됐다. 

앞서 NH-Amundi자산운용은 2017년 5월 농협그룹 계열사들이 출자한 블라인드펀드와 연기금 등 외부기관들로 투자자를 구성해 유안타증권 빌딩을 2141억원에 인수했다. 이후 시장 상황 및 펀드 만기 시점을 고려해 올해 4월 3060억원에 매각을 마무리했다.

이는 3.3㎡당 3610만원에 해당되는 금액으로 CBD(도심업무지역) 중에서는 작년 거래된 SK서린빌딩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금액으로 알려졌다. 

올해 2월 실시한 입찰에는 캡스톤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삼성SRA자산운용, 마스턴투자운용, KB자산운용 등 다수의 매수 희망자가 참여했으며, 매매가격 및 자금조달 능력 등 딜 클로징의 안정성을 고려해 캡스톤자산운용이 우선협상자로 선정됐다. 

유안타증권 빌딩은 지하 5층~지상 16층 규모로 연면적은 2만8024㎡다. 1987년 9월 준공 후 2011년 리모델링을 한 바 있으며, 추가 용적률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매수자인 캡스톤자산운용은 본 건을 향후 을지로를 대표하는 업무자산으로 재건축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학주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이사는 "2016년 설정한 부동산 블라인드 펀드를 통해 매입한 유안타증권 빌딩을 성공적으로 매각했다"며 "향후에도 범농협 계열사간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강화하고 해외 부동산, 인프라 등 투자처 발굴에 주력하여 대체투자를 지속적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