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건설협회, 회원사 대상 주택사업 실무교육 진행
대한주택건설협회, 회원사 대상 주택사업 실무교육 진행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4.27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한주택건설협회
사진=대한주택건설협회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대한주택건설협회는 오는 28일 서울 동작구 노량진동 소재 CTS아트홀에서 전국의 회원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상반기 '회원사 주택사업 실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협회는 이번 교육에서 '부동산개발 PF와 자금조달 사례', '주택시장 분석 및 전망과 주택사업 전략', '주택건설사업계획승인 준비 실무', '주택건설사업자를 위한 세무회계와 세무리스크 관리' 등을 강의한다.

먼저 주택 사업 자금 조달의 주요 통로인 부동산 PF시장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부동산 개발 PF와 리츠를 통한 주택 사업 자금 조달 방법과 리스크를 분석하는 등 자금 조달 실무 강의가 진행된다.

또 새 정부의 부동산 정책 방향과 최근 주택 시장 상황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주택 사업자들의 주택 사업 전략을 제시한다. 아울러 주택 사업자라면 꼭 알아야 할 사업 계획 승인 사전 준비 절차와 착공·분양에 이르는 전 과정의 핵심 업무 강의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협회는 올해 세법 개정을 반영한 주택 관련 세무 관리 노하우와 주택 사업 실무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주택 세제 지식 등을 소개한다.

박재홍 협회장은 “협회에서 회원사를 대상으로 주택 사업 실무에 꼭 필요한 교육을 무료로 진행해 왔는데, 2년여 동안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교육을 실시하지 못해 회원사에게 미안하고 아쉬운 마음이 컸다”며 “전국의 회원 업체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주택 사업 환경에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부동산 공급자 금융‧세제, 제도 등 주택 업체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에 대한 실무 대응 능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