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1100억 규모 음성에코파크 수소연료전지발전소 PF 약정 체결
SK디앤디, 1100억 규모 음성에코파크 수소연료전지발전소 PF 약정 체결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4.2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에코파크 수소연료전지발전소 조감도 (사진=SK에코플랜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디앤디는 음성에코파크 수소연료전지발전소 사업을 위한 1100억원 규모의 프로젝트 금융(PF) 약정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충북 음성 금왕산단 내 위치한 음성에코파크는 설비 용량 20메가와트(MW), 연간 발전량 165기가와트시(GWh) 규모의 수소연료전지발전소다. SK디앤디, 서부발전, 재무적 투자자 등이 공동 출자하는 특수목적법인(SPC)이 운영한다. 충청에너지서비스는 도시가스를 연료로 공급할 예정이다. SK디앤디는 금융 약정 체결을 앞두고 지난 2월 본공사에 착공했다. 올해 11월 상업운전이 목표다.

SK디앤디는 지난해 10월 첫 수소연료전지발전소인 청주에코파크(20MW) 상업운전을 개시했다. 두 번째 프로젝트인 음성에코파크(20MW)를 통해 수소연료전지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후속 프로젝트인 충주(40MW), 대소원(40MW) 등을 포함해 300MW, 총사업비 2조원 규모의 파이프라인을 확보했다. 이 가운데 100MW 규모의 발전소를 연내 착공할 예정이다.

김해중 SK디앤디 에너지솔루션본부장은 “수소연료전지는 친환경, 고효율 분산 자원으로 수소 경제 활성화의 핵심 중 하나”라며 “SK디앤디는 경제적 이익 추구를 넘어 충북 지역의 에너지 자급률 증대 등 사회적 이익을 극대화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수소연료전지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