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도심형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구축
KB자산운용, 도심형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구축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4.2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롯데그룹과 SPC 설립 추진 협약서 체결
2025년까지 전국 도심에 5000기 설치하는 사업
(왼쪽부터) 롯데지주 이동우 대표이사, 현대차그룹 공영운 사장, KB자산운용 이현승 대표이사가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진행된 전기차 초고속 충전 인프라 SPC 설립 추진을 위한 협약식에서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KB자산운용)
(왼쪽부터)이동우 롯데지주 대표이사, 공영운 현대차그룹 사장, 이현승 KB자산운용 대표이사가 20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진행된 전기차 초고속 충전 인프라 SPC 설립 추진을 위한 협약식에서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KB자산운용)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자산운용은 현대자동차그룹, 롯데그룹과 '전기차 초고속 충전 인프라 SPC(특수목적법인)' 설립 추진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체결식에는 KB자산운용 이현승 대표이사와 현대차그룹 공영운 사장, 롯데지주 이동우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2025년까지 전국 도심에 초고속 전기차 충전기 5000기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현대차그룹과 롯데그룹은 백화점, 대형마트, 서비스센터 등 주요 사업장에 초고속 충전기를 설치할 수 있도록 부지를 제공하고, KB자산운용은 재무적 출자자로 참여하여 인프라 펀드를 조성해 자금을 지원한다.

이현승 KB자산운용사장은 “전기차를 시작으로 향후 미래에너지인 전기차 충전소, 수소차 충전소, 수소 에너지의 밸류체인(생산, 저장, 운송, 활용) 등으로 투자 분야를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는 당사의 ESG 투자활동의 일환이다”고 말했다. 

이미 KB자산운용은 신재생에너지와 국내 환경시설에 투자하는 ESG 분야 투자 규모가 2조2000억원을 넘어섰다. 풍력발전과 연료전지·바이오에너지 생산, 폐기물 처리, 학교 시설개선 등 투자분야도 다양하다. 이번 전기차 충전소 구축에 이어 향후 수소차 분야 등에 투자가 예정돼 있어 연내 3조원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2월 ESG관련 경영 규정을 신설해 ‘ESG경영원칙’을 마련하고, 투자 결정 과정에서 ESG요소를 고려하는 ‘책임 투자 원칙’과 수탁자의 책임 활동 이행을 위한 ‘수탁자 책임 활동 지침’을 각각 제정한 바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