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모니모 전용 미니보험 2종 출시
삼성생명, 모니모 전용 미니보험 2종 출시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4.15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혈액형별 보장보험(무) 특정질병추천플랜
삼성 1년 모아봄 저축보험(무배당, 확정금리형)
(사진=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삼성생명은 금융계열사 통합플랫폼인 모니모 론칭에 맞춰 모니모 전용 상품인 '삼성 혈액형별 보장보험(무) 특정질병추천플랜'과 '삼성 1년 모아봄 저축보험(무배당, 확정금리형)'을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삼성 혈액형별 보장보험(무) 특정질병추천플랜'은 업계 최초로 혈액형별 특정 질병을 맞춤 보장하는 보장성 상품이다. 

혈액형별로 보장하는 범위는 ▲1형(A형)은 위암·식도암 ▲2형(B형)은 간암·담낭암·췌장암 등 기타 담도암 ▲3형(O형)은 특정 4대 소화계질환(식도궤양·위궤양·십이지장궤양·소화성궤양)·대장암 ▲4형(AB형)은 호흡기 암과 급성심근경색증 및 뇌출혈이다. 

암 진단은 계약일 90일 이후부터 보장한다. 가입 나이는 20세부터 만64세까지며 보험기간은 1년, 2년, 3년 중 선택할 수 있다. 

'삼성 혈액형별 보장보험(무) 특정질병추천플랜'과 같이 판매를 시작한 '삼성 1년 모아봄 저축보험(무배당, 확정금리형)'은 만기가 1년인 확정금리형 상품으로 적용이율이 연 3%다. 월 보험료도 1만원부터 10만원으로  MZ세대가 소액으로 여행경비 등 원하는 용도의 자금을 모으기 적합한 상품이다.

가입 나이는 남성은 20세부터 60세, 여성은 20세부터 65세까지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최근 출시되는 미니보험은 세분화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고 온라인에 익숙한 MZ세대들에게 소액으로 가입 기회를 제공하는 틈새시장용 상품이다” 며 “IT 기술 등과 결합해 꼭 필요한 위험만 보장하는 다양한 생활밀착형 미니보험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