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발달장애 예술가 이다래 작가 개인전 전시
SK증권, 발달장애 예술가 이다래 작가 개인전 전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4.13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29일까지 여의도 본사 1층에서
방문객과 구성원 일상 공간에 ESG 가치
(사진=SK증권)
(사진=SK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SK증권은 디스에이블드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오는 13일부터 29일까지 여의도 본사 1층에서 발달장애 예술가인 이다래 작가 개인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다래 작가는 정물 속에 담겨 그려진 풍경들을 통해 순수하고 따뜻한 감성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작가의 ‘만월’, ‘목각인형의 모험(바다)’, ‘해바라기’ 작품은 지난 2월 NFT로 발행돼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디스에이블드는 100여 명의 발달장애 작가들과 함께하는 소셜 벤처로 작품을 활용한 디자인 상품 제작, 아트 큐레이션 등을 진행하고 있다.  

SK증권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예술 작가들에게 작품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방문객과 구성원들의 일상 공간에 ESG 가치가 전달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K증권은 사회의 행복과 성장을 돕는다는 사명 실천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 코로나19로 지친 국내외 취약계층을 위해 방역 물품을 전달하고 결식아동을 위한 도시락을 지원했으며, 시각장애 아동에게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디오북 제작 등 목소리 재능기부에도 동참했다. 또한, 행복나눔 CMA, 기부형 상품 등을 출시하며 ESG 경영 활동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