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CJ ENM과 웹예능 ‘거상 박명수’ 공개
SSG닷컴-CJ ENM과 웹예능 ‘거상 박명수’ 공개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4.0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구매 이끄는 스토리텔링 전략
SSG닷컴이 CJ ENM과 제작한 라이브 커머스 '거상 박명수'(사진=SSG닷컴)
SSG닷컴이 CJ ENM과 제작한 라이브 커머스 '거상 박명수'(사진=SSG닷컴)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이 CJ ENM과 제작한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 ‘거상 박명수’를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SSG닷컴은 총 8편의 에피소드를 tvN D ENT 유튜브 채널과 SSG닷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날 오후 6시에 방영하며, 오는 7월까지 격주로 선보인다고 전했다.

‘거상 박명수’는 조선 최고의 거상 역할을 맡은 연예인 박명수와 미국 거상의 딸 역할을 맡은 댄서 가비가 출연한다.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쇼핑 혜택을 마련해가는 과정을 담을 예정이다. 이날 공개되는 첫 화에는 박명수와 가비가 ‘아모레퍼시픽’을 무작정 찾아가 라이브 커머스와 프로모션 혜택을 얻어내기 위한 에피소드를 담았다.

이와 함께 오는 7일에는 SSG닷컴에서 박명수가 등장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웹 예능과 동일한 조선시대 콘셉트로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등 아모레퍼시픽 대표 뷰티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방송을 1분 이상 시청하는 경우 11%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SSG닷컴은 스토리텔링 요소를 더한 웹 예능 제작에 참여해 콘텐츠 커머스 강화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웹 예능을 라이브 커머스, 프로모션(할인 혜택)과 연계해 소비자 구매를 유도할 계획이다.

김효은 SSG닷컴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지난 11월 ‘하루살이 짱상무’와 연계해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스토리텔링 요소가 시청자들의 구매를 이끈다는 점을 확인했다”며 “혜택에 스토리를 입힌 이번 콘텐츠가 쓱닷컴을 만나는 새로운 접점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