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美 ETF 운용사 앰플리파이 2대 주주
삼성자산운용, 美 ETF 운용사 앰플리파이 2대 주주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4.02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앰플리파이 상품, 아시아 출시 독점권 확보
서봉균 대표 "글로벌 선진 운용사로서 성장"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삼성자산운용이 미국 ETF(상장지수펀드) 업계 30위권의 독립 ETF 운용사인 앰플리파이(Amplify)에 지분 20% 투자를 단행하고 2대 주주로 올라섰다. 

삼성자산운용은 지난 1일 이같은 내용을 통해 본격적인 글로벌 ETF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지분투자로 삼성자산운용은 앰플리파이의 상품을 아시아에서 출시할 권리를 독점적으로 갖게 됐다. 상품 개발 역량과 네트워크도 지원 받는다.

서봉균 삼성자산운용 대표는 “삼성자산운용은 이번 지분 투자를 발판 삼아 향후 글로벌 선진 운용사로서의 성장을 위한 기반을 적극적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혁신적인 상품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운용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시장 선도적인 ETF 상품을 한국 및 아시아에서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앰플리파이는 2014년 10월 설립된 미국 독립 ETF 운용사로 특화형 ETF 상품 개발에 강하다. 운용자산(AUM)은 지난해 기준 5조2000억원 규모다.  

특히 블록체인(BLOK), 온라인리테일(IBUY), 고배당인컴(DIVO) 등 AUM 1조원 이상의 메가히트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총출시 상품 15종 가운데 6종이 AUM 1억달러(약 1215억원) 이상을 기록하는 등 다수의 베스트셀링 ETF를 개발해 경쟁 독립운용사 중 최고로 평가받고 있다.

앰플리파이 크리스티안 마군(Christian Magoon) 대표는 “삼성자산운용과의 사업제휴를 통해 글로벌 ETF 시장내에서 급속도로 성장 중인 아시아 시장에 앰플리파이 ETF를 선보일 수 있어 기대가 크다”며 “삼성자산운용의 투자 및 사업적 지원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