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꿀조합'은... SPC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개최
나만의 '꿀조합'은... SPC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개최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3.2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참여 아이스크림 개발
1등 작품 ‘이달의 맛으로 출시...상금 1000만원
SPC 배스킨라빈스 제4회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개최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 제4회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개최 (사진=SPC)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아이스크림 콘테스트’를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이스크림 콘테스트’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이번이 4회 째다. 소비자가 직접 상상 속의 아이스크림 레시피를 만들어 응모하면 현실 제품으로 출시된다.

콘테스트는 ‘BR NEXT ICECREAM CREATORS’라는 타이틀로 ▲아이스크림 맛 선택(24종) ▲리본 선택(10종) ▲토핑 선택(24종) 등 총 세 가지 단계를 거쳐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방식이다.

각 항목별로 원하는 맛과 리본, 토핑 등을 최대 2개씩 선택할 수 있으며, 주관식 입력도 가능하다. 여기에 나만의 컨셉 스토리와 독창적인 이름까지 지으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번 공모전은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공식 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심사는 1,2차에 걸쳐 진행된다. 1차 심사에서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배스킨라빈스 전문 심사단이 내부 심사를 거쳐 31개의 후보작을 선정한다. 이후 2차 대국민 온라인 투표(4.12~4.26)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선발한다.

1등 당선작은 하반기 ‘이달의 맛’으로 출시되며 응모자는 총 100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2등은 500만원, 3등은 300만원, 4~5등은 배스킨라빈스 상품권 50만원, 6~10등과 심사위원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배스킨라빈스 상품권 20만원을 수여한다. 이밖에 SNS 인증 이벤트를 통해 매일 20명에게 모바일 쿠폰도 증정한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는 “MZ세대 소비자들이 자신의 취향을 반영해 제품 출시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는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콘테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아이스크림 콘테스트를 통해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초코나무 숲’의 인기를 뛰어넘을 세상에 하나뿐인 마법 같은 레시피가 탄생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