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회장, 인니 생산공장 준공식 참석…조코위 회동
정의선 회장, 인니 생산공장 준공식 참석…조코위 회동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3.14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0월 25일 정의선 현대차 회장과 조코 위도도 대통령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JI엑스포에서 열린 '미래 전기자동차 생태계' 행사에서 전시장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과 두 번째 만남을 가질 전망이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오는 16일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40㎞ 떨어진 브카시 델타마스 공단 내에서 현대차 생산공장 준공식이 열린다. 이날 정 회장과 조코위 대통령 모두 행사에 참석할 전망이다.

준공식은 당초 올해 1월 열릴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사태로 미뤄졌다. 정 회장은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하루 뒤인 15일 전용기로 출국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 회장과 조코위 대통령이 준공식에 참석함에 따라 5개월 만에 두 번째 회동이 이뤄질 가능성이 제기된다.

정 회장과 조코위 대통령은 앞서 지난해 10월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엑스포(JIExpo)에서 열린 '미래 전기자동차 생태계'에 함께 참석해 전기차 생산과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당시 행사에서 정 회장은 인도네시아 전통의상인 바틱을 입고 직접 축사에 나섰고 인도네시아 정부도 이에 화답해 올해 10월께 발리에서 열리는 G20(주요 20개국) 회의의 각국 정상 의전 차량으로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을 선정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