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부산~사이판 노선 운항 재개
제주항공, 부산~사이판 노선 운항 재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3.0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주항공
사진=제주항공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제주항공이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해 본격적인 국제선 하늘길 넓히기에 나선다. 제주항공은 오는 30일부터 수요일과 일요일 주 2회 일정으로 부산~사이판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고 2일 밝혔다.

부산~사이판 노선의 운항 스케줄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8시에 출발해 사이판에 오후 1시(현지시각)에 도착하고, 사이판에서는 오후 2시에 출발해 김해 공항에 오후 5시20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사이판은 현재 우리나라와 여행안전권역(트래블버블)이 체결돼 있어 여행을 마치고 국내 귀국 시 7일 자가격리가 면제된다. 제주항공은 인천~사이판 노선을 주 1회 운항에서 지난 1월 29일부터 4박 5일로 변경해 운항하면서 2월 말 기준 90% 중반대의 탑승률을 기록했다.

제주항공은 사이판 노선 외에도 ▲인천~하얼빈·웨이하이·옌타이(화물노선) ▲인천~오사카 ▲인천~마닐라·클락·세부 등 총 7개 노선을 운항하면서 국적 저비용항공사(LCC)중 가장 많은 국제선을 운항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잠시 운항을 중단한 ▲인천~도쿄 ▲인천~괌 노선과 이달 30일부터 운항을 재개하는 ▲부산~사이판 노선을 포함하면 올해 들어 총 11개의 국제선 노선을 운항했다.

제주항공은 중국∙일본∙동남아∙대양주 등 40여개 국제노선에서 정기노선 허가권을 확보하고 현재 운항 중인 노선 증편은 물론, 다음달부터는 운항을 중단했던 노선들의 운항을 재개한다는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