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재석 SKIET 사장 "배터리분리막 품질확보…폴더블폰소재까지 사업 넓힌다"
노재석 SKIET 사장 "배터리분리막 품질확보…폴더블폰소재까지 사업 넓힌다"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3.02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재석 SK아이이테크놀로지 사장 (사진=SK이노베이션)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노재석 SK아이이테크놀로지 사장이 전기차 배터리 핵심소재인 분리막 생산 사업의 원가 혁신과 품질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오는 2025년 폴더블폰 핵심소재인 FCW(Flexible Cover Window)를 비롯한 신규사업으로 기업가치를 키우겠다고 선언했다.

SK이노베이션은 2일 노재석 SK아이이테크놀로지 사장이 SK이노베이션 공식 보도 채널인 스키노뉴스와 최근 진행한 인터뷰에서 이같이 전했다고 밝혔다. 노 사장은 “올해를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파이낸셜 스토리를 강력히 실행하는 원년으로 삼고, 글로벌 최고 수준의 톱 소재기업으로 성장하는 기반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노 사장은 올해 경영 환경에 대해 코로나19, 공급망 불안정, 글로벌 경쟁구도 심화 등 어려움이 예상되고 생산·품질 경쟁력, 친환경 정책 등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분리막 사업의 운영 안정화와 지속적인 성장에 역점을 두고자 한다”며 “우리 경쟁력과 직결되는 원가 혁신과 제품 품질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고객에게 제품을 적시에 공급할 수 있도록 선제적이고 효율적인 생산설비 구축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 중국과 폴란드 등 삼각 생산체제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더 높은 기업가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설명이다.

JP모건은 최근 SK아이이테크놀로지에 대해 중장기적으로 기술 리더십을 갖춰 성장성이 유효하다고 분석한 바 있다.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글로벌 분리막 시장은 오는 2030년까지 연 평균 20% 성장을 유지할 전망이다. 특히 습식 전기차용 분리막 수요는 같은 기간 동안 연 평균 24%의 빠른 성장이 예상된다.

노 사장은 “단기적 공급망 불안에 따른 수요 충격에도 각국의 친환경 규제와 자동차 소비자들의 친환경 인식이 높아져 전기차 시대의 도래는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라는 점은 변함이 없다”며 “반도체 수급 불균형은 올 하반기를 기점으로 완화될 것으로 전망되며 이 시점을 기준으로 그동안 생산 차질로 인한 대기 수요까지 더해져 더 큰 폭의 시장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분리막 사업 외 신규 사업에 대한 계획도 밝혔다. 노 사장은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세계 최고 수준의 분리막 사업과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사업 포트폴리오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FCW 사업 등 배터리·디스플레이 소재 중심의 연관 사업들로 영역을 확대해 회사의 성장 구조를 조기에 구축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어 “다가올 전고체 배터리 시장 또한 염두에 두고 있으며 이같은 신사업 실행을 통해 2025년에는 FCW 등 새로운 비즈니스가 회사의 기업가치에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원경 2022-03-02 09:27:23
고안전 고효율 전기차 개발을 위한 전고체 리튬금속 배터리 개발 기술 세미나 안내입니다.
- 리튬금속배터리의 전기화학적 현상에 따른 해결방안과 소재 개발 기술
주최 :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 , 일시 : 2022년 3월 25일 , 장소 : 전경련회관 / 온라인 생중계
www.kecft.or.kr/shop/item20.php?it_id=1644805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