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유튜브채널 '오캐롯캐' 개설 6개월 만에 실버버튼
롯데건설, 유튜브채널 '오캐롯캐' 개설 6개월 만에 실버버튼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1.2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롯데건설
이미지=롯데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롯데건설은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개설 6개월 여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해 실버버튼을 획득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실버버튼은 유튜브가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한 채널에 수여하는 기념패다.

롯데건설은 지난 7월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케롯캐를 개설한 후 유튜브를 통해 소통에 힘쓴 결과 채널 개설 192일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타 건설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10만 구독자를 달성하는 데 약 1년여의 기간이 소요된 것 대비 매우 빠른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채널의 질적 성장도 두드러졌다. 오케롯캐 채널은 10만 구독자의 관심과 사랑에 힘입어 누적 조회수 약 519만회, 좋아요 2만개 등을 기록했다. 이는 공식 채널명부터 공모 이벤트 투표를 통해 진행하는 등 채널 기획 단계에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MZ세대와의 소통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한 결과다.

롯데건설의 오케롯캐는 고객 중심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배워보는 ‘집콕레슨’, 경제와 부동산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하는 ‘경제대담’, ‘부동산대담’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9월 유튜브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재벌 3세 이호창 본부장의 브이로그 ‘그 남자의 72시간’을 총 4편의 콘텐츠로 제작했다. 업계 최초로 웹 예능 제작을 시도했던 롯데캐슬의 신선함에 MZ세대도 총 70여만회의 조회수와 수많은 댓글로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최근에는 댄스 크루 ‘홀리뱅’과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로 유튜브 조회수 300여만회를 돌파했으며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에서 MZ세대들의 자발적인 공유로 홍보 효과도 얻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MZ세대와의 소통을 중심으로 한 차별화된 유튜브 채널 운영 노력이 비교적 단기간에 10만 구독자 달성이라는 좋은 성과를 가져다 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 소통을 최우선으로 구독자 50만명, 100만명이 될 때까지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오케롯캐 10만 구독 감사제를 진행한다. 감사제 이벤트 선물은 LG 스탠바이미, 애플 에어팟 3세대, 크리스피크림도넛 등이다. 해당 이벤트는 이날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진행되며 오케롯캐 채널의 10만 감사제 영상을 시청 하면 응모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