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 CGV에서도 쓴다
PASS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 CGV에서도 쓴다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2.01.2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류 구매 등 성인인증 시 신분증 확인 업무 수행
(사진=SK텔레콤)
통신3사 모바일 신분증을 통한 인증서비스. (사진=SKT)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통신3사와 CGV는 ‘PASS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 도입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모바일 신분증을 통한 인증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영화관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도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통신3사와 CGV는 모바일 영화티켓과 신분증을 접목한 ‘스마트티켓’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문화생활 편의 향상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PASS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 도입 시 영화관에서도 간편하게 신분증 확인 업무를 대체할 수 있게 된다. 청소년관람불가 영화를 관람하거나 주류를 구매할 때 필요했던 실물 신분증을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대체해 극장 내 업무 편의성이 제고될 것으로 전망된다.

통신3사와 CGV는 PASS 모바일 운전면허증 도입을 맞아 이용 고객에게 동반 1인까지 가능한 영화 2천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 또는 PASS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통신3사는 “CGV와 협력으로 영화관에서도 모바일 신분증을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객의 문화생활의 편의성을 크게 높이는 이번 사례를 통해 다양한 문화생활 공간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도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GV는 “모바일 운전면허확인서비스를 극장에 선제적으로 도입함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동통신사와의 협력을 통해 IT를 기반으로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언급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