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공모주 청약고객 위한 다양한 이벤트
KB증권, 공모주 청약고객 위한 다양한 이벤트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1.1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개형 ISA 가입고객 대상 청약한도 우대혜택
특판 발행어음 1인 한도 3억원 선착순 제공
(사진=화이트페이퍼)
(사진=화이트페이퍼)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증권은 새해부터 전국민적 공모주 열풍이 한창인 가운데 고객들의 이러한 관심에 부응하고자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는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KB증권 중개형 ISA에 가입한 고객 누구나 1인당 최대 100만원 한도로 ‘세전 연 5.0% 특판RP(91일물)’ 매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한도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가입 가능하고 최초 1회만 매수 가능하다. 중도해지 시에는 세전 연 0.85%, 만기 후에는 세전 연 0.10%를 지급한다.

특히, KB증권 중개형 ISA 고객에게는 청약한도 우대혜택이 주어진다. KB증권은 공모주 청약 전일까지 ‘KB증권 중개형 ISA’에 1백만원 이상 순납입 시 청약한도 1.5배, 2천만원 이상 순납입 시 청약한도 2배의 공모주 청약우대 혜택을 상시 제공 중이다.

두 번째 혜택은 ‘KB able 발행어음 신규고객 특별 제공 이벤트’다. 개인 신규고객 및 휴면성 고객 대상으로 발행어음 12개월물 연 3.2%(세전), 발행어음 6개월물 연 2.8%(세전)의 수익률을 제공하고 한도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가입 가능하다. 

개인 신규고객은 2021년 1월 1일 이후 KB증권 최초 신규고객(실명확인번호 기준)이며, 휴면성 고객은 특판 발행어음 매수일 전월말 기준 1년간 총 자산 평잔이 100만원 미만인 고객이 해당된다. 1회에 한하여 상품별 최소 1백만원, 최대 3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발행어음 6개월물과 12개월물 합산 1인당 최대 3억원 한도다.

‘KB able 발행어음’은 KB금융지주의 100% 자회사인 KB증권(신용등급 AA+)이 직접 발행하고 원금과 약정된 수익률을 지급하는 만기 1년 이내의 단기 유동성 상품을 의미하며, 현재 KB증권을 포함하여 인가를 받은 초대형 증권사에서 가입 가능한 상품이다.

이홍구 KB증권 WM영업총괄본부장은 “작년 카카오뱅크 그리고 올해 연이은 대형 IPO를 주관하고 있는 상황에서 당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리며 공모주 청약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신규 및 휴면성 고객의 자금운용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 같은 혜택을 준비했다”면서 “공모주 청약과 더불어 KB증권과 함께한 고객들에게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KB증권은 오는 18~19일 일반 투자자 청약을 진행하는 LG에너지솔루션을 비롯해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오일뱅크, 원스토어, 더블유씨피(WCP) 등 다수 예비 상장사의 대표 주관사를 맡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