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뉴스테이트' 대규모 업데이트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뉴스테이트' 대규모 업데이트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1.1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크래프톤
이미지=크래프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크래프톤은 펍지 스튜디오의 모바일 배틀로얄 신작 ‘배틀그라운드:뉴스테이트’의 1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글로벌 플레이어의 이목을 집중시킬 콘텐츠는 ▲뉴스테이트만의 배틀로얄 게임성을 빠르고 박진감 있게 즐길 수 있는 신규 모드 ‘익스트림 BR(배틀로얄)’과 ▲첫 정규 시즌의 개막 ▲총기 등 신규 피처 ▲부가티 리막 컬래버레이션 아이템 등이다.

먼저 신규 모드 ‘익스트림 BR’은 뉴스테이트의 맵 '트로이'를 기반으로 빠르게 진행되는 패스트 페이스 배틀로얄이다. 기존 8kmX8km 사이즈의 맵보다 대폭 좁아진 안전 지역에 64명의 플레이어가 권총, 연막탄, 일정량의 드론 크레딧(드론 상점 호출 가능한 크레딧)을 장착하고 게임을 시작하며 시작과 동시 두 개의 보급박스가 등장하는 등 초반부터 짜릿하고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오늘 개막한 정규 시즌 ‘시즌 1’은 두 달간의 프리시즌 종료 후 열린 첫 정규 시즌이다. 브론즈부터 컨쿼러까지 8개의 티어로 구성됐다. 경쟁을 통해 티어를 올려 업적과 명예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치킨 메달, 무기 스킨 등 다양한 티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시즌 1은 두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으로는 새로운 피처와 기능이다. 신규 총기로 전작인 PUBG:배틀그라운드에서 선보인 바 있는 보급무기인 P90(5.7mm)가 추가됐다. DP-28과 Beryl M762 전용 커스터마이징 기능 추가와 함께 총기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확장돼 총기 활용의 범위를 넓혔다. 또 플레이 양상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새로운 액션 ‘구르기 낙법’이 추가됐다. 이를 활용하면 높은 지형이나 차량에서 낙하 시 받는 피해를 감소시킬 수 있다.

서바이버 패스도 업데이트됐다. '서바이버 패스 vol3'는 뉴스테이트 세계관의 팩션(집단)중 하나인 GLC의 단원 '벤 브라운'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펼쳐진다. 미션 달성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을 더 깊이 알아보는 재미는 물론 다양한 보상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글로벌 자동차 테크 기업 부가티 리막과 함께 선보인 첫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는 이날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게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정판 '리막 상자'를 통해 최고 속도를 자랑하는 전기 하이퍼카 '리막 네베라'는 물론,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스킨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