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게임즈, '포트나이트' 에픽게임즈에 150만달러 투자
더블유게임즈, '포트나이트' 에픽게임즈에 150만달러 투자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1.1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더블유게임즈
사진=더블유게임즈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더블유게임즈는 14일 자회사 더블다운인터액티브를 통해 에픽게임즈에 약 150만달러 규모의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더블유게임즈의 메타버스 산업 진출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더블유게임즈가 투자를 진행한 에픽게임즈는 글로벌 흥행작 포트나이트를 서비스하고 있다. 지난 2017년 출시된 포트나이트는 3억5000만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한 세계 최대 게임 중 하나다. 최근에는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 제페토와 함께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주목받았다. 또 이 회사는 게임과 영화, TV, 건축, 자동차, 제조 및 시뮬레이션 등 산업 전반에 걸쳐 활용되는 실시간 3D 창작 툴 ‘언리얼 엔진’을 서비스 중이다.

더블다운인터액티브는 "나스닥 상장 이후 다양한 투자를 검토했으며 그 첫 단추로 에픽게임즈에 대한 투자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국내 사모펀드 운용사 고릴라PE와 NPC 자회사 엔코어벤처스가 주도한 이번 딜에 더블다운인터액티브는 국내 주요 인터넷·게임 기업들과 함께 참여했다.

김인극 더블다운인터액티브 대표이사는 “이번 딜은 한국의 파트너들과 함께 이룬 투자 결실이자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기회를 잡은 것이다”라며 “우리의 핵심 비즈니스를 보완할 M&A 기회도 계속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