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크 사용량 절감·재활용 효율성↑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농심이 라면의 친환경 포장재 사용을 확대하고 있다.
농심은 최근 무파마탕면 묶음포장을 기존 빨간색 비닐에서 투명한 비닐로 변경하고, 앞면과 옆면에 브랜드 디자인과 표기사항 등 최소한의 내용만 담았다고 11일 밝혔다.
포장재를 투명 비닐로 교체하면 인쇄에 사용하는 잉크 사용량 절감은 물론, 재활용 효율성이 높아지는 등 자원의 절약과 순환 촉진 효과가 있다. 특히 농심은 인쇄용 잉크 사용량을 연간 5톤 이상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농심은 작년 6월 생생우동 묶음 포장을 밴드로 감싸는 방식으로 바꿔 연간 약 10톤의 플라스틱 필름 사용량을 줄인 바 있다. 농심은 친환경 라면 묶음 포장법으로 밴드형태의 포장과 투명 비닐 두 가지 방법을 시행한 뒤 물류와 유통 과정에서 접수되는 소비자 의견을 참고해 타 제품으로 확대 적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농심 측은 “친환경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생각으로 사소한 것도 놓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바꿔 나가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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