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유통사업본부, 소상공인 상생 캠페인 100호점 맞아
롯데유통사업본부, 소상공인 상생 캠페인 100호점 맞아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12.29 10:2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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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점포 매출 시행 전 대비 평균 27.2% 증가
(사진=롯데유통사업본부)
롯데유통사업본부가 올해초 ESG경영의 일환으로 시작한 소상공인을 위한 ‘점포 Re-Storing캠페인’이 지난 27일 활동으로 100호점을 맞이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롯데유통사업본부)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롯데유통사업본부가 올해초 ESG경영의 일환으로 시작한 소상공인을 위한 ‘점포 Re-Storing캠페인’이 지난 27일 활동으로 100호점을 맞이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그룹 식품사 제품의 인스토어 머천다이징을 담당해온 롯데유통사업본부는 매장관리 및 제품 진열의 노하우를 활용한 ESG활동으로 경쟁력을 잃고 폐점 위기에 놓인 영세 점포를 돕기 위해 ‘Re-Storing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올 3월부터 돌입한 이 캠페인은 12월까지 매월 전국 10개 지역에서 컨설팅이 필요한 영세 슈퍼마켓을 선정해 매장 내 진열 개선, 유통기한 확인, 가격표 부착 등 전면 리뉴얼을 진행했다. 또한 개선된 매장 환경이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될 수 있도록 진열 기법 및 선입 선출, 장비 및 점포 내 환경관리까지 점주들을 대상으로 원포인트 교육도 실시했다.

롯데유통사업본부가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Re-Storing’을 진행한 70개 점포에 대해 자체적으로 분석한 결과, 대상 점포들의 매출이 시행 전과 대비해 평균 27.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유통사업본부 김용기 대표는 “ESG활동에 대한 임직원들의 공감과 현장에서의 수고가 있었기에 올해 초 목표로 한 100호점이 달성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롯데유통사업본부의 전문역량을 십분 발휘해 사회취약계층 및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ESG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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