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운용 'KODEX 미국메타버스나스닥액티브' ETF 호조
삼성운용 'KODEX 미국메타버스나스닥액티브' ETF 호조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2.2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장 3일 만에 순자산 1000억 돌파
(사진=삼성자산운용)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나스닥 마켓사이트(NASDAQ MarketSite) 전광판에 표시된 'KODEX 미국메타버스나스닥 액티브 ETF' 상장 축하 메시지(사진=삼성자산운용)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지난 22일 상장한 'KODEX 미국 메타버스 나스닥 액티브 ETF'의 순자산이 상장 3영업일만에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KODEX 미국 메타버스 나스닥 액티브 ETF는 미국 나스닥 거래소와 협업하여 만든 나스닥 유노 메타버스 지수(Nasdaq Yewno Metaverse Index)를 추종한다. 

이 지수는 메타버스 관련 종목을 플랫폼, 장비, 콘텐츠로 분류하고 노출도에 따라 유노의 AI엔진을 이용해 각각 8종목을 선정한다. 이외에도 메타버스와 관련성이 높은 16개 종목을 더해 40여종목으로 구성된다. 포트폴리오는 애플 9.67%, 알파벳 9.50% 엔비디아 8.75%, 로블록스 3.26% 등으로 구성돼 있다.

KODEX 미국 메타버스 나스닥 액티브 ETF 투자 종목 TOP 10. (자료=삼성자산운용)
KODEX 미국 메타버스 나스닥 액티브 ETF 투자 종목 TOP 10. (자료=삼성자산운용)

앞서 삼성자산운용은 지난 10월 국내 메타버스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를 상장했다. 이 상품은 순자산 4893억원을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증하고 있다.

이번에 상장한 'KODEX 미국 메타버스 나스닥 액티브 ETF'는 메가트렌드인 메타버스 산업을 주도할 시장을 미국으로 판단하고 미국에 집중투자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은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를 통해 메타버스의 개념을 익히고 액티브 ETF의 장점을 경험한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뜨겁다"며 "KODEX 미국 메타버스 나스닥 액티브 ETF는 미국 시장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으로 글로벌 분산투자하는 타사와의 차이가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