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 청소년 계좌 OK...해외주식 이벤트도 연말까지
토스증권, 청소년 계좌 OK...해외주식 이벤트도 연말까지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2.2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크리스마스 선물로 주식 계좌는 어때요?
(자료=토스증권)
(자료=토스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만 14세 이상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도 보호자 동의를 거차면 토스 앱에서 토스증권 계좌를 개설할 수 있게 됐다. 토스증권은 최초 계좌를 개설한 사용자 전원에게 랜덤 해외주식 1주를 무료로 증정하는 '해외주식 1주 선물받기' 이벤트도 연말까지 진행 중이다.

토스증권은 10대 청소년 고객들의 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청소년 고객은 토스증권에 접속해 신분증과 본인 명의 계좌를 통한 간단한 본인 인증 후 보호자 동의 절차가 완료되면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본인 인증을 위해서는 나이에 따라 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원동기면허증을 사용할 수 있다. 계좌 개설을 신청하면 보호자의 휴대폰으로 알림이 전송되며, 보호자는 자녀의 계좌 개설 동의 및 공동인증서를 통한 가족관계 확인 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보호자가 먼저 청소년 자녀의 계좌 개설을 신청할 수도 있다. 보호자가 신청 및 동의 절차를 완료하면 자녀에게 알림이 전송되고, 이후 자녀가 직접 토스증권에 접속해 계좌를 개설하면 된다.

토스증권은 10대 청소년들에게 조기에 쉽고 직관적인 투자 경험을 선보이고, 투자가 하나의 문화로 정착될 수 있는 저변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저성장, 고령화 등 뉴노멀로 불리는 투자환경에서 금융에 대한 교육과 앞선 경험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부모와 함께 10대 청소년 스스로 투자를 경험하고 공부하는데 있어 이번 비대면 서비스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성년자들의 주식 계좌 수는 매년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같은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 해(2020년) 기준 신규 개설된 미성년자 주식 계좌는 47만5399개로 전년(2019년) 대비 5배 이상 상승했다. 

한편, 토스증권은 이달 말까지 최초 신규 계좌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1주 선물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생애 최초 토스증권 계좌를 개설하는 10대 청소년 고객들도 미국주식 1주를 지급받고 투자를 시작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