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아이템 확률 모니터링시스템 구축…'메이플스토리'에 도입
넥슨, 아이템 확률 모니터링시스템 구축…'메이플스토리'에 도입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12.2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넥슨은 확률 모니터링 시스템 ‘넥슨 나우(NEXON NOW)’를 구축해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처음으로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넥슨 나우는 게임 내 확률형 콘텐츠의 실제 적용 결과를 주기적으로 집계해 누구나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유료와 유·무료 요소가 결합된 캡슐형, 강화형, 합성형 콘텐츠가 모니터링 대상이다.

넥슨은 먼저 자사 대표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넥슨 나우’를 처음으로 도입했다. 이후 서비스 중인 온라인·모바일게임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넥슨은 각 게임별로 넥슨 나우 페이지를 구축하고 주요 콘텐츠별 확률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에 그래프 형태로 시각화해 제공할 예정이다. 실제 확률의 집계 기간과 최신 갱신 시점 등 항목 또한 투명하게 공개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게임 내 주요 확률형 콘텐츠의 설정 확률과 실제 결과를 직접 비교하면서 각종 확률 요소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정헌 넥슨 대표이사는 “이용자를 위한 투명한 정보 공개라는 대원칙 아래 확률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넥슨 나우를 구축했다”며 “모두가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게임 환경을 조성하고 새로운 표본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