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9시면 집으로…게임업계, '집콕' 크리스마스에 이용자 잡는다
밤 9시면 집으로…게임업계, '집콕' 크리스마스에 이용자 잡는다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12.23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크리스마스가 사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게임 업계는 이용자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예고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진 코로나19 팬데믹에 '집콕'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게임 업체들은 대표 게임 등을 통해 이용자를 끌기 위한 '당근'을 선보이고 있다.

■ 넷마블, '제2의 나라' 등 6개 게임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22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인기 모바일 게임 6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번달 출시 0.5주년을 맞이한 '제2의 나라'에서는 다음 달 26일까지 장비, 이마젠, 코스튬을 각각 매일 10번 뽑을 수 있는 이벤트를 열흘간 진행한다. 이벤트에 빠짐없이 참여하면 무료 뽑기 300회가 가능하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서는 하얀 눈과 초대형 트리로 꾸며진 '설야 마을'을 추가하면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간제 이벤트 필드 '설야 구릉'에서는 몬스터들을 처치해 설야 주화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설야 주화는 이벤트 주화 상점에서 크리스마스 코스튬 '적설' 의상과 전설 수호령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모바일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에서는 내달 20일까지 크리스마스 전용 지역 '크리스마스 타운'이 열린다. 이용자들은 크리스마스 타운에서 석기 생활을 진행하고 크리스마스 선물 보따리를 모아 '화이트 크리스마스 아우라' 코스튬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배틀로얄 MMORPG 'A3:스틸얼라이브'는 별도 공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빛나는 열쇠 보드’에서 빛나는 열쇠를 획득해 모은 수량에 따라 7성 전설 소울스타, 겨울밤의 대축제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모바일 액션 RPG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서는 오는 23일까지 푸시 포상을 통해 'SS치즈루 이벤트 코인'과 '데이모스 기지용 체력 회복제' 등을 제공한다.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는 이날부터 '기차맵', '유령의 성' 등 크리스마스 이벤트 맵 2종이 열린다.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는 '진화 X-MAS 소피'와 '전용 행운 아이템' 등을 받을 수 있다.

■ '배그' 新모드 업데이트…회사별 대표 게임 이벤트 '관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서비스하는 크래프톤은 12월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모드를 비롯한 다양한 모드를 선보이고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시즌 이벤트를 연다. 먼저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데스 래빗 서바이벌’ 모드는 모두 다른 번호의 파란 체육복을 입은 참가자가 거대 토끼의 눈을 피해 빠르게 결승선을 통과하는 게임이다. 아케이드 모드에서 플레이 가능하며 커스텀 방 카드를 사용하면 친구들과 함께 해당 모드를 즐길 수도 있다. 이 외에도 이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모드 5종도 다시 즐길 수 있다. '크리스마스 치킨 디너 출석 이벤트', '겨울 열매 교환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넥슨은 올해 출시한 '코노스바 모바일'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성장 콘텐츠 ‘고대의 시련’에 6단계부터 10단계가 추가됐다. 해금 시 각 캐릭터에 맞는 전용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또 메인 스토리 1부 10장 이후의 에피소드를 담은 막간 스토리를 오픈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넥슨은 크리스마스 다음날인 2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암흑룡의 보옥’, ‘진홍룡의 보옥’, ‘비취룡의 보옥’, ‘고양이 귀 석판’ 등 혜택을 제공한다. 크리스마스이브와 당일에는 이를 기념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대표 IP(지식재산권)인 '서머너즈 워:천공의 아레나'에서 글로벌 이용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선보인다. 서머너즈 워 이용자들이 굿즈와 아이템 등 선물 혜택의 기회도 얻고 설문을 통해 자신의 크리스마스 유형도 알아보는 테스트 이벤트다. 추첨을 통해 어둠 속성 드래곤 나이트 피규어, 서머너즈 워 배지 등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국내 인기 유튜버 ‘짤툰’을 비롯해 태국, 미국 등의 유명 카툰 인플루언서 등이 자신만의 화풍으로 서머너즈 워 캐릭터가 등장하는 카툰 애니메이션 영상을 제작해 선보인다.

게임별 업데이트와 크리스마스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 카페 등에서 확인하면 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