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X 오렌지플래닛, 스타트업 육성 위한 협약 체결
하나은행 X 오렌지플래닛, 스타트업 육성 위한 협약 체결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2.22 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게임 연계 스타트업 성장지원 전략적 동반자 관계 구축
이종 산업간 업무협약 통한 디지털 금융플랫폼 구축기반 마련
하나은행은 오렌지플래닛과 '금융-게임'을 연계한 스타트업 성장지원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고 스타트업 육성,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20일 협약식에 참석한 황보현우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장(왼쪽)과 서상봉 오랜지플래닛 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오렌지플래닛과 '금융-게임'을 연계한 스타트업 성장지원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고 스타트업 육성,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협약식에 참석한 황보현우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장(왼쪽)과 서상봉 오랜지플래닛 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하나은행은 오렌지플래닛과 '금융-게임'을 연계한 스타트업 성장지원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고 스타트업 육성,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스타트업 지원을 통한 상생협력과 생활금융 관련 신사업발굴을 목적으로 2015년 '하나1Q 애자일랩'을 설립, 현재까지 12개 기수 총 134개 기업을 발굴 육성하며 다양한 협업 성공사례를 창출하고 있다. 

오렌지플래닛은 국내 게임시장의 대표기업인 스마일게이트에서 차세대 창업가 지원을 위해 설립한 창업재단이다. 

지난 2014년 이후 현재까지 총 272개의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누적 투자금액 4433억원, 약 4000여 개의 일자리 창출이라는 성과를 올렸다. 또한 수도권에 편중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부산, 전주 등의 지역센터를 통해 확대 운영하며 지역 스타트업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하나은행과 오렌지플래닛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렌지플래닛 전용 오피스 내 '하나1Q 애자일랩' 입주를 통한 공간협력 ▲혁신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스타트업 공동투자 ▲스타트업 육성·지원 프로그램 업무 협력을 진행하고 향후 협력 범위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 관계자는 "하나1Q 애자일랩 과 오렌지플래닛의 스타트업 발굴, 육성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들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길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이종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기업을 지향하고 생활 속 플랫폼 생태계 구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가겠다"고 밝혔다. 

오렌지플래닛 관계자는 "스타트업 성장지원 경험과 하나은행의 금융이 결합해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큰 기여가 가능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스타트업 육성 파트너로서 긴밀한 협력 체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