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점프컴퍼니와 프롭테크 플랫폼 협력
하나은행, 점프컴퍼니와 프롭테크 플랫폼 협력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2.2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자 대상 상업용 부동산 중도금·잔금 금융지원
임대관리 편의 제고 위한 자동납부 카드 개발·제공
하나은행은 지난 20일 오후 을지로 본점에서 프롭테크 전문기업 점프컴퍼니와 '프롭테크 플랫폼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오른쪽)은 박희영 점프컴퍼니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지난 20일 오후 을지로 본점에서 프롭테크 전문기업 점프컴퍼니와 '프롭테크 플랫폼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오른쪽)과 박희영 점프컴퍼니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하나은행은 프롭테크 전문기업 점프컴퍼니와 '프롭테크 플랫폼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프롭테크(Prop-Tech)란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첨단정보기술(IT)을 결합한 부동산 서비스 산업을 말한다.

점프컴퍼니는 프롭테크 전문기업으로, 지식산업센터 전문 플랫폼 '점프'와 부동산 자산관리 솔루션 '점프에셋' 등을 통해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 IT기술을 적용해 이용자의 분양·매매·임대 등을 손쉽게 도와주는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점프컴퍼니의 플랫폼 '점프'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들을 위해 지식산업센터 등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중도금·잔금대출 등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상업용 부동산 임대 관리의 편의성 제고를 위한 임대료 자동납부 전용 기업카드를 개발해 제공하는 등 다양한 제휴 사업에도 협력한다.  

하나은행은 점프컴퍼니의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경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부동산 시설 종합관리 서비스 사업부문에 있어서 별도의 독립적인 회사분할(spin-off) 시 필요한 자금조달 지원에도 나설 예정이다.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프롭테크 시장에 발맞춰, 하나은행은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력 및 투자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