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탄자니아 어린이들에게 친환경 정수장치 1300대 지원
KT&G, 탄자니아 어린이들에게 친환경 정수장치 1300대 지원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12.1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수위생 개선 통한 인권증진 및 환경보호 나서
(사진=KT&G)
KT&G가 잎담배 원료 수입국가인 탄자니아의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 마실 권리’를 제공하기 위해 현지 초등학교에 친환경 정수장치 1300대를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KT&G)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KT&G가 잎담배 원료 수입국가인 탄자니아의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 마실 권리’를 제공하기 위해 현지 초등학교에 친환경 정수장치 1300대를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KT&G는 지난 15일 이번 지원대상인 탄자니아 Tabora 지역 ‘ITUNDU’ 초등학교에서 정성훈 KT&G 탄자니아 원료지사장과 현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열었다. 지원물품은 국내에서 제작된 후, 내년 3월까지 현지 공급이 완료될 예정이다.

KT&G가 공급하는 물품은 국내 소셜벤처 ‘워터앤라이프’의 중력 필터 정수기로, 중력으로 작동하는 필터를 사용해 전력 및 별도 소모품이 불필요하며, 간단한 운용법으로 대장균 등 수인성질병균과 입자성 오염물질을 높은 효율로 없애준다.

친환경 정수장치 지원을 통해 연간 최대 3억 4천만 리터의 깨끗이 정수된 물을 약 26만 명의 학생들이 마실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이번 지원은 나무, 숯 등 연료를 태워 물을 가열하는 정수 방법을 대체해, 연간 최대 1만 3천 톤의 탄소배출 감축 등 환경보호에도 효과도 있다.

KT&G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시민의 자세로 도움이 필요한 국가의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비재무 성과의 극대화로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ESG 경영체제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