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IMM PE에 경영권 매각 마무리
한샘, IMM PE에 경영권 매각 마무리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12.1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한샘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샘의 최대주주 변경이 마무리됐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샘은 지난 13일 서울 상암사옥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사모펀드 운용사인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 송인준 대표 등 4명을 기타 비상무이사로 선임하고 감사위원회 위원 3명을 신규 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이날 선임된 이사 가운데 1984년 생으로 올해 만 37세인 박진우 이사를 비롯해 3040 세대 3명이 포진했다.

한샘 창업주이자 최대주주인 조창걸 명예회장은 지난 10월 자신과 특수관계인 7명의 보유지분을 IMM PE에 매각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하고 최대주주 변경 작업을 진행해왔다. 매각 주식은 전체 주식 수의 27.7%에 해당하는 보통주 652만주이며 매매대금은 1조4513억원이다. 조 회장의 지분이 15.4%, 특수관계인 7명의 지분이 12.3%다. 롯데쇼핑이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해 2995억원을 출자했다.

한샘은 주총에서 이사·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안건과 함께 집행임원 제도 도입·분기배당 조항 신설 등의 내용을 담은 정관 변경 안건도 의결했다.

송 대표는 이날 한샘 임직원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통해 "적극적인 소통에 기반한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공정한 성과 평가를 회사의 가장 기본적인 경영 원칙으로 세우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IMM PE가 한샘과 함께 도전할 세부 목표는 리하우스, 키친바흐로 대표되는 홈 리모델링 사업에서 압도적인 1등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한샘의 2대 주주인 테톤캐피탈파트너스엘피는 IMM PE의 인수에 반대해 가처분 신청을 하기도 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