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청주공장 협력사 업무·휴식 공간 개소
오비맥주, 청주공장 협력사 업무·휴식 공간 개소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12.13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부문 협력사 직원 공간 리모델링 및 태양광 설치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가 자사의 청주공장에서 근무하는 물류부문 협력업체 직원들의 업무·휴식 공간을 새롭게 꾸민 ‘스마트 쉼터’ 1호점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오비맥주)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오비맥주가 자사의 청주공장에서 근무하는 물류부문 협력업체 직원들의 업무·휴식 공간을 새롭게 꾸민 ‘스마트 쉼터’ 1호점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지난 9일 맥주 브랜드 ‘카스’를 생산하는 청주공장에서 ‘스마트 쉼터’ 1호 준공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비맥주 청주공장 이철우 공장장과 물류부문 박성준 선임부장, 한익스프레스 윤영채 상무, 에너지엑스 박성현 대표, 대성쏠라 양성우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스마트 쉼터’ 준공을 축하했다.

오비맥주는 협력사와의 상생문화와 ‘RE100(재생에너지 100%)’사업의 일환으로 ‘스마트 쉼터’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스마트 쉼터’ 프로젝트를 통해 청주와 이천, 광주에 자리한 3개 공장 내 협력업체 근로자들의 공간을 리모델링해, 근무 환경을 개선하고 상생을 도모한다. 또한 자사의 사업장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공간도 전력 생산 과정에 탄소배출이 전혀 없는 재생에너지로 운영해 탄소배출을 감소와 친환경 경영을 실현한다.

이와 관련해 오비맥주 관계자는 “RE100 자가소비형 태양광 패널을 설치한 ‘스마트 쉼터’는 친환경 경영은 물론 협력업체를 위한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는 ESG 경영 모델”이라며 “2022년에는 이천과 광주에 위치한 자사 생산공장으로 ‘스마트 쉼터’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