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MZ세대 내·외국인 대상 ‘생애 첫 김장’ 행사 진행
CJ제일제당 비비고, MZ세대 내·외국인 대상 ‘생애 첫 김장’ 행사 진행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12.0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라간 김장하는 날’ 슬로건, 20∼30대 내·외국인 15명 참여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지난 2일 서울 경복궁 수라간 외소주방 마당에서 MZ세대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생애 첫 김장’ 행사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CJ제일제당)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CJ제일제당은 지난 2일 서울 경복궁 수라간 외소주방 마당에서 MZ세대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생애 첫 김장’ 행사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행사는 젊은이들이 직접 김치를 담그며 한국 김장문화에 담긴 정성과 나눔 등 가치를 느끼고 공감하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문화재청과 함께 마련했다.

‘수라간 김장하는 날’을 슬로건으로 뒀으며, 사전에 사연을 신청해 선정된 20∼30대 내·외국인 15명이 참여했다. 박준우 셰프와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진행을 맡아 1부 미니토크쇼, 2부 김장체험으로 진행됐다.

미니토크쇼에서는 한국문화를 사랑하는 외국인과 전문 셰프가 각자의 시선으로 바라본 김치와 김장문화에 대한 이야기, 김치에 얽힌 사연 등을 나눴고 김장체험 행사에서는 2인 1조로 구성된 참가자들이 비비고 김치에 사용하는 절임 배추와 비법양념을 활용해 김치를 버무리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후에는 CJ엠디원 레시피마케팅팀이 다양한 비비고 제품들로 차려낸 한상차림이 식사로 나왔다.

이에 대해 CJ제일제당 비비고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김치 담그기에 담긴 정성과 문화적 가치를 이어가고자 하는 비비고 김치의 브랜드 철학과도 맥을 같이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좋은 원재료와 정성이 담긴 한국의 김장문화를 알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