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그-카카오프렌즈 컬래버 업데이트 진행
크래프톤, 배그-카카오프렌즈 컬래버 업데이트 진행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12.0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탈것 ‘산악 자전거’ 추가…무기 밸런스 조정도
이미지=크래프톤
이미지=크래프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크래프톤은 PUBG:배틀그라운드에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와 카카오프렌즈의 컬래버레이션은 비켄디 맵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켄디 맵의 랜드마크인 다이노랜드가 크리스마스 테마의 카카오프렌즈 랜드로 변경됐다. 카카오프렌즈 동상, 전광판, 장식 등이 추가됐으며, 맵 곳곳에서 랜덤으로 카카오프렌즈 데칼도 확인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테마는 캐슬, 와이너리 지역에도 적용되며 크리스마스 전용 날씨 설정도 가능하다.

카카오프렌즈 인게임 아이템도 출시된다. 크래프톤은 의상을 비롯해 무기, 기어, 낙하산, 스프레이, 이모트 등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준비 중이다.PC에서 오는 8일 오전 11시부터 1월 6일까지, 콘솔에서는 9일 오후 1시부터 1월 7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사녹 맵은 대표적인 핫드랍 구역인 부트캠프를 대폭 개선됐다다. 구체적으로는 ▲중앙 타워 오른쪽 이동·주변 건물 재배치 ▲중앙 타워 3층 난간 제거·박스 엄폐물 배치 ▲중앙 타워 2층 창문 크기 축소 ▲중앙 공간 주변 훈련장 추가를 통한 엄폐물·아이템 제공 ▲북쪽과 남쪽에 감시탑 각각 배치 ▲부트캠프 내 창고 4개 제거·북쪽 외부 신규 창고 3개 추가 등이다. 크래프톤은 또 해안가 지역에 엄폐물을 추가하고 날씨 효과의 밝기도 수정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산악 자전거’가 신규 탈것으로 추가됐다. 엔진이 없는 산악 자전거는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은밀한 이동이 가능하며 드라이버 슈팅 사격 기능과 결합하면 공격력을 높일 수 있다. 주로 외곽 지역에서 접힌 형태로 스폰되며 다른 탈것과 달리 접힌 상태에서 무기나 아이템처럼 획득해 인벤토리에 보관했다가 필요할 때 펼쳐 탈 수 있다.

무기 밸런스에도 변화가 있었다. 무기 밸런스 조정은 그간의 플레이 데이터 조사와 커뮤니티를 통해 접수된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토대로 진행됐다. 주요 조정 내역으로는 ▲P90 탄약 수 감량·반동 난이도 상향 조정 ▲샷건 유효 범위 확장 ▲SMG 머리 데미지 배율 2.1로 증대 ▲LMG·MG3 데미지 상향 조정 ▲AUG 파워 상향 조정 ▲탄창 부착물 수정 등이다. 특히 탄창 부착물 수정으로 각각의 탄창 부착물에서 고유의 플레이 스타일을 체감하고 전보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크래프톤은 ▲훈련장 내 스쿠터를 제외한 모든 차량 제거 ▲커스터마이즈 탭 내 두 번째 액션 휠 추가 ▲은신처 탭 성능 개선 ▲연막탄 사운드 업데이트 등을 진행했다. 사녹 맵 관련 버그, 아이템·스킨 사용 시 두 물체가 교차할 때 하나의 물체가 다른 물체를 가리는 클리핑 버그 등은 수정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