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마이데이터 출항...'안쓰기 챌린지'도 탑재
IBK기업은행, 마이데이터 출항...'안쓰기 챌린지'도 탑재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2.0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명은 'i-ONE 자산관리'
소비내역·자산현황·추천 포트폴리오 등 제공
중소기업 근로자 특화 경력·연봉 비교도 제공
i-ONE 자산관리 화면. (자료=기업은행)
i-ONE 자산관리 화면. (자료=기업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IBK기업은행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인 'i-ONE 자산관리'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i-ONE 자산관리는 은행, 보험, 증권, 카드 등 흩어져 있는 개인신용정보를 하나로 모아서 분석·제공하는 i-ONE Bank(아이원뱅크) 내 개인자산관리 서비스다. 

만 19세 이상 개인이라면 이용 가능하며 ▲개인화된 자산관리 ▲중소근로자 특화서비스 ▲생활금융 서비스 등 3가지 기능으로 구성돼 있다.

개인화된 자산관리에서는 전 금융권의 마이데이터 분석을 통해 나의 자산(MY자산), 나의 소비내역(MY지출), 종합적인 자산현황(MY리포트)을 제공한다.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짠테크 저축서비스인 '안쓰기 챌린지'도 제공한다. 또,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유펀드와 투자성향을 분석해 예적금 및 펀드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추천받을 수 있다.

중소기업 근로자 특화서비스로는 신용관리와 커리어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KCB와 제휴를 통해 신용점수 조회 후, 소득자료 등을 제출해 신용점수를 관리할 수 있고 'i-ONE JOB'을 통해 나의 모든 경력, 연봉 비교, 맞춤 일자리 정보 등을 얻을 수 있다.

생활금융 서비스에는 부동산 서비스와 정부지원금 안내 서비스를 담았다. 

부동산 114와 제휴를 통해 전국 부동산 시세 조회 및 청약컨설팅을 제공하고, 거주지역, 직업, 월소득, 세대원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정부·지자체 지원금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정부지원금 안내 서비스는 공공마이데이터가 오픈되는 내년 초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i-ONE 자산관리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월 28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i-ONE 자산관리에 마이데이터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즉시 추첨을 통해 1만5200명에게 에스프레소머신, 빔프로젝터 등 28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i-ONE 자산관리에 마이데이터를 등록한 고객 중 자산관리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상품을 가입하고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치킨세트, 현금 캐시백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마이데이터 사업은 금융 산업의 경쟁구도를 뒤흔들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며 "'i-ONE 자산관리'를 시작으로 IBK금융지원 패러다임을 데이터 기반으로 전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