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호두랩스와 양방향 교육 서비스 위한 사업제휴 체결
LG유플러스, 호두랩스와 양방향 교육 서비스 위한 사업제휴 체결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11.3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상반기 U+아이들나라 앱 통해 서비스 제공 예정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지난 29일 화상 교육 솔루션 전문 기업 ‘호두랩스’와 양방향 화상 서비스를 위한 사업 제휴를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LG유플러스는 지난 29일 화상 교육 솔루션 전문 기업 ‘호두랩스’와 양방향 화상 서비스를 위한 사업 제휴를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호두랩스는 국내 에듀테크 스타트업으로, 만 5세~13세를 대상으로 게임형 영어말하기 프로그램 ‘호두잉글리시’, 라이브 융합 사고력 독서 서비스 ‘땅콩스쿨’, 인터랙티브 파닉스 프로그램 ‘호두ABC’ 등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반의 다양한 학습 서비스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제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호두랩스의 화상교육 솔루션을 적용해 내년 상반기 내 자사 아동 전용 미디어 플랫폼인 ‘U+아이들나라’ 앱을 통해 양방향 화상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화상교육 솔루션은 선생님과 아이가 함께 상호작용하며 인터랙티브한 교육이 가능하다. 양방향 교육 서비스는 선생님과 아이가 실시간으로 대화를 하며 놀이하듯 교육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기기 보급 확대와 이에 친숙해진 Z세대의 증가로 에듀테크 확산이 가속화됨에 따라, 인터랙티브 서비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업무 제휴를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호두랩스와의 지속적인 협업관계를 통해 제휴 범위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책 읽어주는 TV, 영어유치원에 이어 내년 상반기 내에는 보다 고도화되고 차별화된 양방향 교육 서비스 출시를 통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키즈맘·키즈대디도 U+아이들나라의 찐팬으로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