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2021 프리미엇 써밋' 9개월 대장정 마무리
KB증권, '2021 프리미엇 써밋' 9개월 대장정 마무리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1.29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CEO·CFO 및 고액자산가 등 대상 실시간 라이브 진행
박정림 사장 "경영·자산관리 컨텐츠 엄선·제공해 나갈 예정"
'2021 KB증권 프리미어 써밋' 종강 특강 2부에서 KB증권 신동준 리서치센터장이 '2022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KB증권)
'2021 KB증권 프리미어 써밋' 종강 특강 2부에서 KB증권 신동준 리서치센터장이 '2022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KB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증권은 지난 24일 종강 특강을 마지막으로 ‘2021 KB증권 프리미어 써밋’을 종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3월부터 시작된 ‘2021 KB증권 프리미어 써밋’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활동에 제약이 커진 상황에서 온라인 인프라를 활용한 ‘언택트(비대면) 써밋’으로 진행됐다. 총 9개월에 걸쳐 진행된 써밋은 회차를 거듭할수록 고객들의 참여가 늘어나 누적인원 2만4000명이 넘게 참여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써밋은 기업의 최고 경영자(CEO)와 최고 재무책임자(CFO), 예비 최고 경영자(Next CEO) 및 고액자산가(HNW, High Net Worth) 고객을 초청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 것이 큰 특징이다.

KB증권은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 홍익대학교 유현준 교수, 서울대학교 박태현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최재천 교수 등 석학들을 통해 인공지능, 바이오, 세계정세 등 다채로운 주제의 강연과 KB증권 전문가들의 부동산, 증시전망, 세무전략까지 아우르는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총 9개월 동안 진행하며 언택트 고객서비스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됐다.

지난 24일 열린 종강 특강 1부에서는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가 나와 ‘트렌드 코리아 2022’란 주제로 2021년 대한민국을 돌아보고 2022년을 이끌어갈 소비 트렌드 전망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KB증권 신동준 리서치센터장의 2022년 금융시장 전망과 투자전략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CEO 등 VIP고객 1700명이 넘게 참여하며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중견기업 CFO는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분야의 최근 트렌드에 대한 강연에 손쉽게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회사 운영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서 내년에도 계속 참석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증권은 지난 10일과 11일 이틀간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2022년 연간 전망을 제시하는 ‘KB Analyst Day’도 작년에 이어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했다. 자산배분전략을 필두로 ‘포스트 코로나 정상화’를 주제로 하여 2022년의 기회와 리스크 요인을 진단해 주요 섹터의 투자 전망에 대한 견해를 제시하고, 실시간 댓글로 고객들과 소통하는 행사도 열었다.

이와 함께, KB증권은 업계 최초의 구독경제 모델인 ‘프라임 클럽(PRIME CLUB) 서비스’를 통해 가입고객 대상으로 필요한 투자 정보와, 투자 전문가의 맞춤형 컨설팅을 비대면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 8월 MZ세대를 위한 모바일 간편 주식거래 플랫폼인 ‘M-able 미니(마블 미니)’를 출시해 다운로드 수가 36만을 넘어섰다. 특화된 쉬운 매매와 증권방송이 큰 호응을 얻는 등 증권업계 내에서도 언택트 소비 확산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B증권 박정림 사장은 “작년부터 이어진 언택트 환경에서도 고객에게 최적의 투자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가 본격화되면 온라인 뿐 아니라 대면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VIP 고객들의 기업경영과 자산관리에 인사이트를 드릴 수 있는 컨텐츠를 엄선하여 적극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