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연금저축·IRP 계좌수 1년 새 557% 성장
KB證, 연금저축·IRP 계좌수 1년 새 557% 성장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1.26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신규 계좌 대부분 타 업권에서 이체된 계좌
24시간 365일 연금계좌이전 가능해 머니 무브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증권은 전년 대비 비대면 개인고객의 연금 계좌수가 6배 성장했다고 26일 밝혔다.

KB증권에서 올 들어 10월 말까지 비대면으로 신규 개설된 연금 계좌수는 4만6000계좌로 전년 동월 7000좌 대비 557% 증가했다. 같은 기간 개인고객의 연금 잔고도 작년 대비 67% 성장했다. 

KB증권은 비대면을 통해 24시간 365일 연금계좌이전 신청이 가능해지면서 머니 무브가 시작됐다고 보고 있다. 

KB증권 개인연금 고객 전체의 50% 이상이 계좌이체(타사 이전)을 통해 유입된 것으로 파악됐다. 이 중 타 업권에서 이전한 계좌가 80%에 달했다. IRP 계좌도 전체의 30% 이상이 계좌이체 고객이었다. 이 중 다른 업권에서 이전해 온 계좌가 70%를 차지했다. 

KB증권은 연금고객들을 위해 KB증권 대표 MTS ‘M-able(마블)’을 통해 비대면 연금계좌 및 IRP계좌 개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로 24시간 365일 계좌이전 신청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게다가 작년에는 비대면 연금고객관리 조직인 자산관리컨설팅센터를 오픈해 올해에는 서비스 대상 고객 수를 2배로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KB증권은 연금저축, IRP 고객들을 위한 여러가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비대면으로 IRP를 개설하면 운용·자산관리 제도수수료를 평생 면제 ▲11월 30일까지 IRP 신규 개설 후 300만원 이상 입금 고객에게 케익 쿠폰을 제공 ▲내년 말까지 연금저축계좌를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한 최초 계좌에 대한 온라인 ETF 거래 시 수수료 우대혜택 제공 이벤트 등도 진행중이다. 

KB증권 최재영 연금사업본부장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체계적인 비대면 연금 상담을 위해 온라인 인프라 및 1:1 비대면 상담 조직을 구축해 놓은 것이 비대면 계좌수 성장에 주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안한 노후를 위해 최적화된 자산관리와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