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내달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 분양
한화건설, 내달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 분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11.24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 조감도 (사진=한화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화건설은 다음 달 충북 청주시 모충동 산 일원에 청주 첫 ‘포레나’ 브랜드 아파트인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을 분양한다.

포레나 청주매봉은 지하 2층~지상 29층, 21개 동, 전용면적 74~104㎡ 총 184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4㎡A 246세대 ▲74㎡B 49세대 ▲84㎡A 896세대 ▲84㎡B 366세대 ▲104㎡ 292세대로 구성된다.

포레나 청주매봉은 청주시 서원구 최대 규모 단지로 들어서며 지역 선호도를 고려해 중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된다. 특히 매봉공원과 바로 인접해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이 기대된다. 

단지를 품은 매봉공원은 29만5764㎡로 청주 최대 규모 도시 공원으로 개발될 예정이며 이는 여의도공원의 약 1.3배 면적에 달한다. 매봉공원은 기존 지형을 최대한 보존한 ‘산지형 공원’으로 등산과 산보를 즐기는 인근 주민들에게 많은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공원 부지 내에는 정원, 휴게쉼터, 다수의 숲속 체력 단련장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청주 원도심의 완성된 교통 여건도 누릴 수 있다. 먼저 차량 이용시 모충로, 청남로 등을 통해 청주 각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진입도 용이하다. 단지 인근 13개 노선이 운영되는 버스 정류장도 있다. SK하이닉스, LG전자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일반산업단지,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개발이 예정된 오창테크노폴리스 등 다양한 산업 단지로의 직주 근접 수혜도 예상된다.

교육 환경도 좋다. 인근에 모충초, 운호중·고, 충북여중·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서원도서관, 남성중 인근에 위치한 학원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충북대, 서원대, 청주교육대 등도 가깝다.

포레나 청주매봉은 남문로, 북문로 등 청주를 대표하는 원도심의 편의시설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반경 3km 이내에 위치한 홈플러스, 육거리시장 등은 물론 CGV, 청주종합운동장, 청주예술의전당 등 문화시설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충북대병원, 법원청사, 충청북도청, 모충동행정복지센터 등 병원시설과 행정시설도 인접해 있다.

포레나 청주매봉은 청주에 처음 선보이는 ‘포레나’ 브랜드인 만큼 포레나만의 특화된 설계와 시스템이 단지 전반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동 배치 및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개방감도 뛰어나다. 집안 곳곳에는 수납공간도 마련해 공간활용도를 높이고, 입주민을 위한 스마트 시스템 등도 도입할 예정이다. 

류진환 한화건설 분양소장은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은 쾌적한 주거 환경과 더불어 원도심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특히 청주에서 처음 선보이는 ‘포레나’가 브랜드 런칭 이후 16개 단지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어 지역 고객들의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포레나 청주매봉의 홍보관은 청주시 상당구 운동동 일대에 있다. 오는 12월 중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 일원에 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는 오는 2025년 상반기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