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자산운용, HANARO Fn 골프테마 ETF 등 2종 신규 상장
NH-아문디자산운용, HANARO Fn 골프테마 ETF 등 2종 신규 상장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1.2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위 종목에 카겜·코오롱인더·이마트·골프존 등 편입
HANARO 200 Top 10 ETF는 국내 대표 우량주 투자
(자료=NH-Amundi자산운용)
(자료=NH-Amundi자산운용)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NH-Amundi자산운용이 HANARO Fn 골프테마 ETF 및 HANARO 200 Top10 ETF를 24일 상장한다고 22일 밝혔다.

HANARO Fn 골프테마 ETF는 FnGuide 골프테마 지수를 추종한다 . 골프인구의 증가, 골프의 대중적 인기 상승과 함께 고성장하는 골프산업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한국골프장경영협회에 따르면 국내 골프장 이용객 수는 2015년 3500만명에서 작년 4700만명으로 급증했으며, 이와 관련해 골프장, 스크린골프장, 골프용품 시장도 빠르게 동반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골프인구에 MZ세대의 신규 유입이 크게 늘고 있어 향후 골프산업의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HANARO Fn 골프테마 ETF는 지난 10월 29일 기준 기초지수 구성 상위종목에 카카오게임즈(14%), 코오롱인더(13%), 이마트(10%), 카카오(9%), 골프존(8%) 등이 포진해 있다.

HANARO 200 Top 10 ETF는 한국거래소에서 발표하는 KOSPI 200 Top 10 지수를 추종한다. KOSPI 200 지수 구성종목이면서 주식선물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종목 중 시가총액이 큰 10종목을 동일가중해 구성하는 지수이다. 국내 주식시장의 가장 대표적인 우량종목 및 섹터에 집중투자하는 전략을 취한다.

지난달 29일 기준 지수는 업종별로 전기전자(31%), 운수장비(29%), 서비스업(21%), 화학(11%), 의약품(8%)으로 구성됐다. 종목별로는 삼성SDI, NAVER, LG화학, 기아, 카카오, 현대차, 현대모비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셀트리온 등을 편입하고 있다.

김승철 NH-Amundi자산운용 패시브솔루션본부 본부장은 "골프마니아가 크게 늘어나면서 관련 산업의 꾸준한 성장이 기대된다"며 "HANARO Fn 골프테마 ETF에 출시하여 골프를 즐기면서 동시에 골프산업에 투자해 보는 방법을 제안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김 본부장은 "최근 시장 변동성 확대로 투자자들이 보유자산의 재점검을 검토하는 경우가 많다"며 "핵심적인 대형우량주로 포트폴리오를 압축하고자 할 때 HANARO 200 Top 10 ETF 가 가장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