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마이데이터는 '하나 합'...환테크 배워볼까
하나은행 마이데이터는 '하나 합'...환테크 배워볼까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1.20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연 4.1% '하나 합 적금' 가입 제공 '사전예약' 실시
축적된 자산관리·외환투자 노하우 마이데이터로 제공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하나은행이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서비스인 '하나 합'의 공식 출시를 앞둔 가운데, 데이터에 기반한 다양한 자산관리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하나 합'을 사전예약하는 손님은 출시 예정인 '하나 합 적금' 가입 혜택을 제공받는다. '하나 합 적금'은 최대 연 4.1%의 금리를 제공하며 월 최대 20만원까지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한 적금이다.

하나은행은 하나 합 사전예약 신청 손님 모두에게 12월 중 서비스 가입 안내와 더불어 하나 합 적금 상품 가입을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하나 합 사전예약 이벤트는 하나은행 대표 스마트폰 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기존 하나은행 거래가 없는 손님도 참여 가능하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 합’의 전문성과 차별성을 알리고 많은 손님과 함께 자산 형성의 즐거움을 나누고자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나은행은 '하나 합'을 통해 기존 소수의 고액자산가에게만 제공되던 하나은행만의 전문 자산관리 노하우를 디지털화 해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손님들이 자산관리 및 외환 관련 최적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 합'은 하나금융그룹의 통합 마이데이터 서비스 브랜드로 은행, 증권, 카드 등 다양하게 흩어져 있는 손님의 금융 데이터를 하나로 ‘합’해 맞춤형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하나은행은 '하나 합'을 통해 그간 축적된 자산관리 및 외환 투자 전문 노하우를 모든 손님께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 자산진단에서 처방까지 한번에 해결해주는 '자산관리 스타일' 서비스 ▲ 손님 개개인의 지출을 분석·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분석' 서비스 ▲ 이루고 싶은 목표를 설정해 외환 자산을 불려주는 '환테크 챌린지' 서비스 등 다양한 최적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