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관심'과 '열정'이 가져다주는 성공
[자기계발]'관심'과 '열정'이 가져다주는 성공
  • 아이엠리치
  • 승인 2006.08.2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혹시 두 마을을 이어준 개(Dog)의 이야기를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마을 사이에 산이 가로막고 있어 왕래하기 힘들었던 두 마을 사람들에게 동물이 길을 만들어 행복을 가져다 준 이야기입니다.

 

어느 날 이웃마을에 살고 있는 한 암컷 강아지를 보게 된 주인공 강아지는 암컷강아지가 보고 싶어서 매일매일 험난한 산을 넘어서 이웃마을까지 왕래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1년이 지나고 2년이 지나자, 그곳에는 사람이 다닐 수 있을 만큼의 길이 생겨났고, 그러한 사실을 알게 된 마을 사람들이 개가 만든 길을 따라 이웃마을로 쉽게 왕래할 수 있게 되어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주인공 강아지의 ‘집중된 관심’ 그리고 관심을 지속시킨 ‘지칠 줄 모르는 열정’이 사람도 만들지 못했던 산을 이동할 수 원동력을 가져다 준 셈이지요. 결국 개 한 마리의 뜨거운 열정이 마을사람들의 행복으로까지 이어지게 된 것입니다.

 

성공하기 위해 우리가 관리해야 할 대상은 시간도, 돈도, 물건도 아닌 ‘관심’입니다. 관심의 방향을 잘 관리할 줄 알아야 합니다.


주위 이혼이나 자살의 경우, 특별한 배신이나 잔인함의 결과라기보다는 어쩌면 서로에 대한 무관심이 축적된 결과라 볼 수 있습니다. 심심치 않게 일어나는 사고나 대형 참사 역시 우리의 관심 부족 때문에 일어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필자의 글에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클릭했을 것이고, 만약 이 글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었다면 당신은 이 내용을 실천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보이게 될 것입니다. 즉, 우리의 삶이 만족스럽지 못한 이유는 자신의 관심을 잘 관리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관심이 있는 한 가지를 제대로 하는 것이 많은 것을 대강하는 것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무언가를 ‘제대로 한다’는 것은 ‘그것에 충분히 관심을 쏟아서 목표한 바를 달성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의 관심은 분산되고, 분리되고, 사소한 것들에 낭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의 두뇌는 우리가 받는 수많은 정보를 걸러내 우리가 관심을 쏟는 것에 관련된 것들만 반영하도록 만드는데 아주 뛰어나도록 설계되어 있답니다. 만약 당신이 새 차를 사는데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바로 그 순간부터 모든 관심이 차에 쏠리는 자신을 보게 될 것입니다. 애써 그렇게 하지 않더라도 당신의 두뇌가 필요한 정보를 자동적으로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관심만 가지고 있다고 해서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위의 예에서 주인공 강아지가 단순히 암컷 강아지에게 관심만 가졌다면 새로운 길을 만들어낼 수 있었을까요?

 

‘관심은 집중되어야 하고, 지속적이어야 하고, 충분해야 합니다.’

 

당신이 원하는 결과를 아직까지 얻지 못한 이유는 원하는 결과가 달성되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집중하지 못했고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기억하십시오.


당신의 꿈을 이루어주는 첫 출발점은 어떤 대상에 대한 ‘관심’이라는 사실을!

 

길이 없다고 탓하지 마십시오. 본래 땅 위에는 길이 없었습니다. 한 사람이 먼저 가고 걸어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그것이 곧 길이 되는 것입니다.

 

[이숙영/이숙영 자기계발클리닉(www.newlife4u.co.kr) 원장]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